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통일과 평화에 대한 공감대와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기획돼

출처 : EBS

[문화뉴스 MHN 정영주 기자] 통일교육주간(5.20. ~ 5.26.)을 맞이하여 작년에 이어 EBS 인기 어린이 프로그램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가 오늘(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특집방송을 선보인다.

이번 특집 기간 동안 ‘보니하니’는 ‘슬기로운 학교생활’(월), ‘우당탕탕 경찰서’(화), ’책책체인지‘(수), ’보니쇼 하니쇼‘(목), ’이것저것 차도개‘(금) 등 인기 코너를 통일 및 북한과 관련이 된 에피소드로 구성해 선보일 계획이다.
 
△‘북한 친구들에게 하고픈 이야기와 같이 듣고 싶은 노래’ △‘통일이 되면 북한 친구들과 하고 싶은 일’ 코너는 통일 문제에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실시간 시청자와의 대화, 시청자 투표 등을 포함해 양방향 콘텐츠로 진행이 된다.
 
특히, 화요일의 인기코너인 ‘행운의 여보세요! 돌려돌려 돌림판’에서는 통일리더캠프에 참여한 어린이들과 전화 연결을 하는 시간도 진행될 계획이다.
 
통일교육원과 EBS가 함께하는 이번 특집은 통일교육주간을 맞이하여 통일 미래세대인 어린이들에게 통일과 평화에 대한 공감대와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기획이 되었다.
 
통일교육원 관계자는 “참여형 인기 프로그램인 보니하니를 통하여 통일・북한에 대한 이해의 폭을 통일미래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이 넓히고 관심을 더욱 가질 수 있게 되길 기대하며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들을 앞으로도 개발 및 보급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은 그동안 방영됐던 방영분을 모아 ‘보니하니 톡!톡! 퀴즈북’의 통일교육원 특별판으로도 제작이 될 계획이다.
 
통일교육원과 EBS가 함께하는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통일교육주간 특집 방송은 저녁 6시 EBS 1TV에서 오늘(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방송된다.

주요기사
방송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