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1일(화) 오후 09:30분 EBS1 한국기행-부엌기행 2부 '부엌의 탄생' 방영

출처: EBS1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5월 21일 EBS1에서 '한국기행-부엌기행' 2부가 방영된다.

EBS1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역사, 풍습, 건축, 문화가 있는 현장을 찾아가 그 향기를 전달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5월 20일부터 다양한 삶의 지혜, 방식, 형태를 담아내는 한국의 부엌을 찾아가는 '부엌기행'을 진행한다.

출처: EBS1

부엌기행의 여정을 이어가는 2부 '부엌의 탄생'은 인천 사승봉도의 청년탐험가들과 경기도 여주 자연 속 어느 가족의 끼니를 책임지는 부엌을 소개한다.

모래가 많아 '사도'라 불리는 인천 옹진군 '사승봉도'에 등장한 청년탐험가들은 식재료 구하기에 나서지만 모래 잔뜩 머금은 조개껍질만 건져내기 일쑤다. 끼니를 해결하기 위해 만든 야생의 임시 부엌은 불도 지펴지지 않는데…. 이런 극한의 상황에서 청년탐험가들은 만족스러운 밥상을 차릴 수 있을까?

주요기사

-

경기도 여주의 자연 친환경적 부엌에는 손으로 찍어낸 흙벽돌과 황토에 볏짚을 섞어 만든 아궁이 삼총사가 있다. 여기에 서양식 조리와 훈제요리가 가능한 화덕과 훈연실까지 세상 부러울 것 하나 없는 최고의 부엌이 탄생하는 순간을 지켜보자.

EBS1 한국기행-부엌기행 2부, '부엌의 탄생'는 5월 21일(화) 오후 09:30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