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3일(목) 오후 09:30분 EBS1 한국기행-부엌기행 4부 '백년의 시간 저장고' 방영

출처: EBS1

[문화뉴스 MHN 오윤지 기자] 5월 23일 EBS1에서 '한국기행-부엌기행' 4부가 방영된다.

EBS1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역사, 풍습, 건축, 문화가 있는 현장을 찾아가 그 향기를 전달하는 시사·교양 프로그램으로 5월 20일부터 다양한 삶의 지혜, 방식, 형태를 담아내는 한국의 부엌을 찾아가는 '부엌기행'을 진행한다.

출처: EBS1

부엌기행의 여정을 이어가는 4부 '백년의 시간 저장고'는 경남 거창의 어느 할머니와 삼연재 고택 대가족의 끼니를 책임지는 부엌을 소개한다.

경남 거창의 한적한 마을 한켠에서 어느 할머니가 아궁이 물로 끓인 커피를 건네며 반긴다. 70년 세월을 함께한 할머니의 부엌은 구수한 청국장 냄새로 옛 추억을 상기시킨다. 며느리의 활기찬 콧노래와 할머니의 정겨운 잔소리가 함께하는 부엌을 만나보자.

주요기사

-

고추 빻는 디딜방아 소리를 따라가다 보면 만나는 '삼연재' 고택에는 5대째 150년 간 세월의 무게를 버텨온 부엌이 있다. 성한 곳이 없는 고택의 보수는 시아버지와 맏며느리의 몫. 그들을 위해 시어머니가 준비한 성찬. 옛것과 새것이 조화를 이룬 삼연재의 부엌은 과연 어떤 곳일까?

EBS1 한국기행-부엌기행 4부, '백년의 시간 저장고'는 5월 23일(목) 오후 09:30분에 방영된다.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