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26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의 코미디 페스티벌인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하 BICF)'은 2013년 1회가 열린 이래 4년 동안 한국의 독보적인 코미디 페스티벌로 자리 잡고 있다.

'BICF'는 김준호 집행위원장 "코미디의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축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단순한 바람에서 시작되어 올해로 벌써 4회를 맞이하게 됐다. '제4회 BICF'는 행사 기간이 4일에서 9일로 두 배 이상 연장됨은 물론 11개국 30개 팀이 참가, 역대 최고급 스케일의 라인업에 더 다양하고 신선한 콘텐츠들이 준비돼있어 더욱 기대를 모은다.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지금 축제를 같이 만들고 있는 최대웅 부집행위원장, 조광식 부집행위원장과 함께 '부산국제영화제'를 본 뒤 문화도시 부산에서 코미디의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축제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게 시작한 행사가 이렇게 자리를 조금씩 잡고 있어서 뿌듯하고 올해는 더욱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축제를 약 2주 앞둔 시점에서의 설렘과 긴장감을 드러냈다.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그저 코미디 축제가 꾸준히 오랫동안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다 보니 벌써 4회를 준비하고 있는 것 같다. 물론 이 행사를 위해서라면 앞뒤 따지지 않고 도와주던 많은 분들과 매년 성원을 보내준 관객분들이 계셨기에 지금의 4회까지 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올해 '제4회 BICF'에서는 '제2회 BICF'를 통해 '멜버른 코미디 페스티벌'에 초청받았던 세계적인 코미디 팀 '옹알스'의 귀환은 물론, 13일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의 공연을 마치고 8월 말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코미디 몬스터즈', 해외투어를 돌고 온 대한민국의 코미디팀의 자존심 '쇼그맨' 등 K 코미디의 발전이 눈에 띈다.

김준호 집행위원장은 "아시아 최초의 코미디 페스티벌인 만큼 코미디와 웃음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찾아오는 행사가 됐으면 하고 더 나아가서는 전 세계의 코미디가 교류되는 '코미디무역센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는데 점점 현실화되어 가는 것 같다. 페스티벌로 더 큰 웃음, 밝은 웃음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 중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개막까지 약 2주를 남겨두고 있는 '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해운대 센텀시티와 경성대를 중심으로 8월 26일부터 9월 3일까지 9일간 진행되며 페스티벌의 모든 공연은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화뉴스 김미례 기자 prune05@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