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디자이너 하상백과 하동호 강연

 

출처: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오는 29일 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젠더 뉴트럴, 패션 트렌드를 말하다'를 주제로 한 '2019 찾아가는 창창한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콘서트에서는 최근 화두로 떠오른 젠더 뉴트럴(성중립)과 패션에 대한 깊은 이야기가 펼쳐질 전망이다.

패션 디자이너 하상백과 하동호가 강연자로 참여해 젠더 뉴트럴과 패션 콘텐츠에 대한 이해를 돕고 디자인 철학과 경험을 전한다.

한콘진은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트렌드와 이슈를 소개하고 창의적인 발상으로 콘텐츠를 창작하는 문화를 조성하는 발판으로 '창창한 콘서트'를 구상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 지난3일 열린 강연을 시작으로 순항 중인 창창한 콘서트는 '콘텐츠에 트렌드를 입히다'란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다.  

주로 뉴트로, 밀레니얼 등 최신 트렌드와 이를 접목한 콘텐츠 창작 사례를 조명한다.

5월 대구에 이어 6월은 '콘셉팅(Concepting)'을 주제로 춘천에서 열린다. 

이후 광주에서 '5G 시대, VR은 더 강력해진다', 전주 '독립 출판이 베스트셀러가 되기까지', 부산 '콘셉과 콘셉의 만남'을 주제로 한 콘서트가 계획되어 있다. 

창창한 콘서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운영사무국 전화나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