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제조기업·사회적경제기업 등 40여 개 업체 판매장터 열려
가족과 함께 구경하기 좋은 마켓을 부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
오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7일간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유플렉스 사이 중앙광장서 개최

▲ ‘제1회 부천시 우수기업 활성화 마켓’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현대백화점과 함께하는 ‘제1회 부천시 우수기업 활성화 마켓’이 오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7일간 현대백화점 중동점과 유플렉스 사이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역기업과 대형 유통업체 간의 상생협력을 도모하고 지역기업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가 후원하고 현대백화점 중동점, 부천제조업경영자연합회,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부천시에 기반을 둔 지역 제조기업 18곳, 사회적경제기업 5곳 및 백화점 업체 10여 곳이 참여해 판매장터를 운영한다. 지역 록밴드 그룹의 버스킹 공연 등 문화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판매 품목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액세서리, 주방용품, 등산용품, 미용제품, 건강용품, 생활용품 등으로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이번 성과에 따라 부천시와 현대백화점은 행사를 연례화하고 지속적인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부천시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현대백화점 간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향후 대형 유통사와 지역기업 간 협업의 모범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천시는 앞으로도 지역기업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가족과 함께 구경하기 좋은 마켓을 부천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