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 오후 7시 교하도서관에서 개최
친구와 함께 영화를 관람하기 좋은 곳으로 파주 가볼만한 곳을 추천

▲ ‘리틀 포레스트’ 포스터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2019년 중점 추진 사업인 ‘마을로 들어간 도서관’ 사업의 일환인 ‘서패동 마을극장’의 첫 강연자로 씨네21 기자이자 영화평론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다혜 기자를 초청해 영화강연을 운영한다.

서패동 마을극장은 심학산 도토리마켓, 한국영상자료원, 교하도서관이 함께 만드는 마을영화제로 5월 마을을 테마로 한 영화 상영과 강연을 운영하고, 6월 서패동 마을길에서 야외 영화제를 운영하는 사업이다.

5월 선정 영화는 서패동에 자리한 작은 마을의 정서를 닮은 영화이자 한국과 일본의 작은 마을의 삶을 비교해 볼 수 있는 모리 준이치 감독의 ‘리틀 포레스트: 여름과 가을’과 임순례 감독의 ‘리틀 포레스트’다. 두 편의 영화는 지난 14일과 21일 각각 상영을 마쳤다. 닮은 듯 다른 두 편의 영화를 관람하고 오는 28일 오후 7시, 영화평론가 이다혜 기자와 함께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함께 나눌 예정이다.

5월 영화강연 신청 및 6월 추진되는 마을길 야외영화제는 파주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교하도서관 홈페이지 및 안내데스크 선착순 방문 및 전화, 온라인 접수를 통해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교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현정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같은 이야기로도 색다른 맛을 내는 두 편의 영화를 관람하고 우리 마을에서의 삶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친구와 함께 영화를 관람하기 좋은 곳으로 파주 가볼만한 곳을 추천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