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서울대공원 테마가든에서 장미원 축제가 진행

서울대공원 장미원
출처: 서울대공원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서울대공원의 이번 주말은 전 세계 장미 수만 송이의 꽃내음으로 가득찬다. 오는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 테마가든에서 장미원 축제를 연다고 서울대공원은 오늘(24일) 전했다.

장미원 축제에는 5만4천여㎡ 대지에 심어진 100여종 4만5천여주의 장미 심어져 방문객들의 눈길을 끈다. 다양한 장미 품종이 심어져 있어 체리 메이딜란드, 윈쇼튼, 핑크피스, 메어리로즈, 브라더캐드팔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또한 일반적으로 보기 힘든 '영국 스탠더드 장미'도 있다. '영국 스탠더드 장미'는 장미를 일반 나무처럼 만든 최고급형 정원수 장미이다.

축제 한 구역에는 장미 터널을 조성해 안젤라, 코랄던 등 다양한 장미는 물론 터널 상부에 걸린 버베나, 목마가렛 등 초화류까지 즐길 수 있어 눈이 즐겁다.

또한 아름다운 장미와 함께한 시간을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면 축제 기간 토, 일요일 오후 1∼5시 운영하는 '장미원 사진관'이 기다리고 있다. 전문 사진가가 촬영한 사진을 개인 이메일로 보내주기 때문에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 장미원에서 찍은 추억의 사진을 공모전에 제출하면 총 20명을 뽑아 상품이 지급되기도 한다.

서울대공원은 "올해는 지난해보다 건조하고 기온이 낮아 장미가 5월 중순부터 개화하기 시작해 축제 기간인 5월 마지막 주부터 6월 첫째 주까지 절정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