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음악적 꿈을 지원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9일 오후 6시 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개최

▲ ‘2019 김포 드림마루 오케스트라 향상 연주회’ 포스터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오는 29일 오후 6시부터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 향상연주회’를 중봉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김포드림마루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꿈의 오케스트라’ 공모사업을 김포시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이 함께 추진해, 올해로 7년째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주관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오케스트라이다.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는 청소년들에게 균등한 문화·예술 교육지원과 음악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해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청소년문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향상연주회에서는 ‘환희의 송가’, ‘미뉴에트’, ‘언제나 몇 번이라도’ 등 아름다운 선율이 기대되는 무대가 준비돼 있다.

특히 이번 연주회를 통해 올해 참여한 신규단원들은 자신들이 배운 기량을 학부모 및 교우들 앞에서 마음껏 선보이는 자리를 갖게 될 예정이다.

'꿈의 오케스트라'사업은 매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악기교육부터 이러한 연주회까지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궁극적으로는 이러한 오케스트라가 자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