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네이버 영화, 해피타임스파이 스틸컷

 

영화의 원제는 'The Happytime Murders'로 살인자들로 직역하지 않고 스파이로 정한 이유는 주연 배우인 멜리사 맥카시의 전작, 코믹액션 영화 스파이로 국내 팬들에게 이미지가 알려졌기 때문으로 보인다. 인형들과 인간이 같이 살아가는 사회에서 인형들만 살해 당하고 있는 상황에서 범인을 추격하는 상황이 펼쳐진다. 5월의 마지막 주에 개봉과 여름방학 시즌도 아닌 시기에 개봉해 어린이 팬들과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어떤 선택을 받을 것인지 지켜봐 진다. 

"할리우드 대표 코믹 배우 멜리사 맥카시의 귀환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해피타임 스파이>가 개봉을 앞두고 있다. 멜리사 맥카시는 2011년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을 통해 제21회 MTV영화제에서 최고의 코믹연기상을 수상하였으며 제84회 미국아카데미시상식, 제65회 영국아카데미시상식, 제18회 미국배우조합상, 제17회 크리틱스초이스시상식, 제24회 시카고비평가협회상 등 세계 유수 영화제에서 여우조연상 노미네이트를 기록과 동시에 할리우드 대표 코미디 여왕으로 자리잡았다. 이어서, 코믹 액션 <스파이>에서는 조직을 구하기 위해 전격 투입된 스파이 ‘쿠퍼’(멜리사 맥카시) 역으로 기존의 전형적인 스파이 캐릭터와 액션을 뒤엎는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제73회 골든글로브시상식 뮤지컬코미디부문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200만 관객을 돌파하며, “멜리사 맥카시, 외워둬야 할 이름”(박혜은 영화 저널리스트), “멜리사 맥카시 만세!”(씨네21 김현수 기자)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또한, SF 코믹 블록버스터 <고스트버스터즈>는 유령으로 혼란스러워진 도시를 구하려는 4인조 고스트 헌터들의 이야기로 독특한 설정과 기상천외한 모험을 재기발랄하게 그려냈으며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스파이>의 폴 베이그와 멜리사 맥카시의 환상적인 콤비 플레이로 오싹한 긴장감과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다. 
  
 한편, 지난 2월에 개최된 제91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멜리사 맥카시가 여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며 다시 한번 그녀에게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해피타임 스파이>를 통해 병맛 인형과의 핵잼 범죄 수사 코미디를 펼칠 것으로 알려져 국내 관객들의 기대감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 할리우드 대표 코믹 여왕 멜리사 맥카시가 형사 ‘에드워즈’ 역으로 분해 창의력 넘치는 욕설과 200% 업그레이드 된 몸개그로 보는 즉시 배꼽 찢어지는 웃음 핵폭탄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19금 테드>의 욕정 인형, <데드풀>의 변태 히어로를 능가하는 병맛 인형들과 엮이면서 시작부터 엔딩 크레딧이 올라갈 때까지 두 눈을 의심하게 되는 충격적인 코미디의 향연이 펼쳐질 것이다. 더불어, [SNL]의 히로인이자 <내 여자친구의 결혼식>에서 멜리사 맥카시와 탈우주급 케미를 보여준 마야 루돌프도 출연해 더욱 막강해진 코믹 호흡을 예고하고 있다. 이처럼 살면서 단 한번도 보지 못한 신선함과 짜릿함을 선사할 낫닝겐급 범죄 코미디 <해피타임 스파이>는 멜리사 맥카시의 화려한 필모그래피 중에서도 정점을 찍으며 강력한 흥행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출처 네이버 영화]

한편, 네이버 영화 정보에 따르면 해피타임 스파이는 제 39회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 (최악의 감독상), 제 39회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 (최악의 작품상) 각가 후보에 올라있는 것으로 알렸다. 골든라즈베리시상식은 미국에서 한 해 동안 제작된 영화들 중 최악의 영화와 최악의 배우를 선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국가별, 국민정서별 감동과 웃음의 코드는 다를 수 있으므로 극장에서 차이를 비교해 볼 수도 있겠다. 

출처: 네이버 영화, 해피타임 스파이 스틸컷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