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2016 리우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박인비 선수의 손목에 누리꾼들이 주목하고 있다.  

골프를 좀 알거나 해본 사람들은 박인비 선수의 경기를 지켜보면 이상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 이유는 그녀의 스윙이 매우 불안정해 보이기 떄문이다. 여자 골프 경기를 지켜보면 다른 선수들의 스윙과 달리 박인비 선수의 스윙 폼이 다르다는 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선수들과 비교했을 때 박인비의 스윙은 매우 느리다.
 
   
▲ 박인비는 과거 방송에서 "아마추어 스윙폼이다?"라는 질문을 받기도 했다
박인비 선수가 혼자서만 다른 폼으로 스윙을 하는 것은 그녀가 갖고 있는 신체적 특징 때문이다. 박인비 선수는 오른 손목이 거의 꺾이지 않는다. 박인비 선수는 선천적으로 손목뼈가 남들보다 짧게 태어났다. 팔굽혀펴기를 할 때에도 손목이 꺾이지 않아 주먹을 쥐고 했을 정도. 때문에 박인비 선수는 혼자서 독특한 스윙 폼을 터득할 수 밖에 없었다. 선천적으로 손목뼈가 짧아 손목 유연성이 부족했던 박인비는 손목을 꺾지 않아도 되는 자신만의 전매특허 스윙을 개발해냈다. 
 
   
▲ 박인비만의 독특한 스윙폼은 전세계 골프인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한편 스포츠계에서 박인비처럼 선천적인 신체적 결함을 극복해낸 선수들은 더욱 박수를 받는다. 리우 올림픽 육상 3관왕에 오른 '우사인 볼트'도 척추측만증을 가지고 있으나 자신만의 폼과 훈련으로 이를 극복해냈다. 
 
문화뉴스 콘텐츠에디터 이누리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