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망고씨앗 효능과 섭취 방법, 부작용에 대해 소개한다.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김다슬 기자] 최근 체질 개선과 식이요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와일드망고씨앗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프리카망고라고 불리는 와일드망고는 주로 서부아프리카와 중국 일대에 자생하는 과일이다. 예로부터 원주민들의 비상식량으로 사용할 만큼 영양이 많은 과일로 알려졌다.

미국 인기 토크쇼 '오프라 윈프리 쇼'에 유명 의사로부터 소개된 와일드망고는 워너비 스타들이 즐겨먹는 식품으로 전해지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와일드망고는 일반적인 과일과는 다르게 과육이 아닌 씨앗에 유익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기대하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씨앗으로 만든 추출분말을 섭취해야 한다. 

와일드망고에는 폴리페놀, 엘라그산, 비타민, 철분, 칼슘, 식이섬유, 단백질 등 다양한 건강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 증가와 지방 분해에 효과가 있다. 또한 숙변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동시에 지방분해 호르몬인 아디포넥틴을 증가시키고, 식욕조절 호르몬인 랩틴 변화에 도움을 준다. 

와일드 망고 씨앗은 분말 형태로 하루 1~2티스푼을 물이나 음료에 타서 2~3회 섭취하면 된다. 또한 물 양을 많이 하여 식수 대신 섭취해도 된다. 

또한 천연식물성 원료인 씨앗은 큰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 하지만 종자 추출물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섭취를 피하고, 구통, 구강건조, 수면 정애를 일으킬 수 있어 임신부 및 수유부는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