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모집, 청년들에게 희망을 선물해 '모르면 완전 손해'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모집, 매번 뜨거운 관심 이어지는 이유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는 다음달 12일부터 21일까지 '2019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하반기 참여자 2,000명을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은 기존의 청년 취업지원책과 달리 청년들이 일자리를 유지하며 목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지원정책' 이다.

참여자는 3년 동안 일자리를 유지하며 매달 10만 원씩을 저축하면 도 지원금 월 17만2천 원을 포함해 3년 후 약 1천만 원의 목돈을 모을 수 있는 제도 이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만 34세의 도민 가운데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저소득 ‘청년노동자’로 중소기업체에 근무하는 청년 이외에도 비정규직이나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청년도 참여할 수 있다.

‘2019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모집 공고 및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도는 서류 심사와 심의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오는 8월 5일 참여대상자를 최종 확정 발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은 열심히 일하면서도 경제적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청년 노동자들을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중도해지 없이 일자리를 유지하며 사업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