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 조성으로 방문객 및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힐링공간 제공

▲ 제천시한방엑스포공원 테마정원 추가 조성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제천시한방엑스포공원 주변에 테마정원이 최근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에 방문객 및 지역주민에게 제공되고 있다.

약초판매장 주변 테마정원은 황금소나무, 소나무, 단풍나무 등 10여 종의 조형목 및 분재를 식재하였으며, 계절마다 아름다운 색을 보여주기 위해 개화시기가 다른 작약, 맥문동, 붓꽃, 도라지 등 약 20여 종의 약초 및 야생화로 꾸며 6월 초 완공할 예정이다.

이는 정원 내 놓여진 자연석과 함께 어우러져 아기자기한 작은 동산이 갖춰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시는 한방생명과학관 앞 자작나무숲을 정비하고 있다.

자작나무숲은 그늘 아래 바닥을 정비하고 평상 설치를 통해 기존 산책길에 휴식을 더해 머물고 싶은 치유와 힐링 공간으로 정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테마정원 조성으로 아름다운 주말장터 및 여름철 물놀이장,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등 각종 행사 방문객 및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자작나무숲 정비로 양질의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등 공원 활성화에 집중하겠다”면서,

“각종 행사기간 외에도 산책, 휴식을 위한 힐링 공원으로 자리매김해 한방엑스포공원의 방문객 증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천시한방엑스포공원은 제천시를 대표하는 한방에 대한 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많은 방문객이 찾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