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 1일 세계무술공원 일원에서 열려

▲ 충주시

[문화뉴스 MHN 이준호 기자] 제24회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한마당 행사가 오는 6월 1일 충주세계무술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하고 충주시가 주최하는 환경한마당 행사는‘미세먼지 없는 파란하늘 우리가 행동하고 참여하자’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기관단체장 및 환경단체,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으로 그간 환경보전에 공로가 큰 각 분야의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식후 행사로는 청소년들에게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환경 그림 그리기 및 글짓기 대회와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후야 놀자, 천연비누 만들기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다양한 업싸이클 체험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전년도 수상작 전시, 폐전지·폐휴대폰 기념품 교환행사, 나눔장터 운영 등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고, 일상 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시 관계자는 “환경한마당 행사를 통해 환경 보전 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환경한마당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충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사전접수 또는 행사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충주 이외에도 여러지역에서 지역환경과 자연환경을 보존하는 취지에서 많은 행사가 개최되고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