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매 달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에는 도서 대출 권수가 2배가 된다. 이날 도서 대출 권수는 평균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되며, 서울 종로도서관과 평택시립도서관, 충남중앙도서관 등 66개 도서관에서는 최대 20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2배로 대출'을 계기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더 많이 대출할 수 있어 그동안 도서 대출 권수 제약으로 충분한 독서를 하지 못한 주민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지역주민이 박물관과 공간을 활용해 문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서관·박물관 1관 1단'도 진행한다. 1관은 도서관과  박물관을, 1단은 문화예술 커뮤니티를 의미하며 심사를 거쳐 61개 기관이 사업에 선정돼 활동하고 있다.

본 사업에 참여한 주민들은 문체부에서 파견한 문화예술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함께 즐기고 배우며 공연과 연주, 전시, 발표회 등을 준비할 수 있다.

매월 도서관·박물관 '1관 1단'의 공연과 전시 등에 대한 정보와 '2배로 대출'을 시행하는 공공도서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화뉴스 엄희주 기자 higmlwn@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