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예술 중점학교인 동화고, 끼가 넘치는 학생과 선생님들이 펼치는 퀴즈한마당

방송시간 : 6/2 오전 10시 30분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고등학생들이 펼치는 퀴즈한마당, 학생들의 창의력과 협동심을 볼 수 있는 장학퀴즈가 동화고등학교 편으로 찾아온다.

출처 : EBS

1973년에 개교한 동화고는 음악 예술 중점학교로 예술 교육 활성화를 통해 학생들의 인성함양과 정서 교육에 힘쓰고 있다.

특히 2015년 4월 창단한 오케스트라 동아리 ‘라온’은 문화 소외 지역 및 다문화 가정의 어린 학생들에게 음악을 알려주는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음악적 재능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동화고의 대표 자랑거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라온’이 영화 ‘어벤져스’의 주제곡을 연주하며 퀴즈에 도전하는 50인을 응원했다. 특별하고 힘찬 응원을 받은 동화고 50인은 장학금 획득에 성공할 수 있을까? 

 

동화고에 등장한 이선균의 정체는?

끼와 재능이 넘치는 동화고 학생들 중 목소리 미남으로 유명하다는 학생이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정진용 학생이다. 정진용 학생이 입을 열자마자 울려 퍼진 동굴저음에 두 MC들은 놀라움을 금치 못하며 “성우 같다”며 극찬을 했다. 이에 화답하듯 진용 학생은 평소 비슷하다고 얘기를 듣는다며 배우 이선균 성대모사를 선보였고, 역대급 개인기에 감탄이 터져 나왔다.

 

외모는 두목곰! 감성만큼은 소년?! 반전 매력을 가진 선생님

‘도와줘요 선생님’ 코너에서는 동화고 이진구 선생님과 강현희 선생님이 출연했다. 특히 드넓은 어깨와 타고난 인상으로 학생들에게 ‘두목곰’이라 불리고 있다는 이진구 선생님. 학생들이 무서워하냐는 MC의 질문에 “처음 보고 다들 무서워하고 피한다. 하지만 알고 보면 따뜻하고 부드러운 사람이다. 편하게 대해달라!“며 학생들에게 귀여운 당부를 해 웃음을 자아냈다.

깜찍한 반전매력을 가진 이진구 선생님은 첫 소절이 시작되자마자 노래에 심취해 미션을 이어나갔다. 한편, 함께 출연한 강현희 선생님은 아이돌 노래 전문가라며 자신 있는 모습을 보였다. 가장 좋아하는 아이돌을 묻는 질문에 망설임 없이 “여자친구”라던 강현희 선생님. 그러나 ‘여자친구’의 노래가 나오자 동공지진을 일으켰다?! 과연 여자친구 팬의 위력을 선보이며 미션을 무사히 성공했을까?

 

그 결과는 오는 6월 2일 일요일 오전 10시 30분, EBS1에서 방송되는 <장학퀴즈-학교에 가다>에서 공개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