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오피스 1위는 '기생충'이 차지, 이어 2위 '알라딘', 3위 '악인전', 4위 '고질라'"

▲왼쪽부터 '기생충', '알라딘', '악인전', '고질라' 포스터출처: cj엔터테인먼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워너브라더스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문화생활을 하는 방법 중 가장 쉬운 방법은 바로 '영화'를 보는 것이다.

우리 집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영화', 현재 상영되고 있는 영화 중 어떤 영화가 인기가 있는지 '주말 박스오피스의 순위'를 함께 살펴보자.

 

기생충 스틸컷

1. 기생충

극장 개봉 전 '제72회 칸 영화제' 장편 경쟁부문에서 대한민국 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하며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30일 개봉하여 오늘로써 개봉 3일차를 맞이한 '기생충'은 벌써 관객 수 120만 명을 돌파하며 새로운 흥행에 도전하고 있다.

영화 '기생충'은 봉준호 감독의 7번째 작품이자, 현대사회의 상류층과 하류층을 대표하는 두 가족의 만남을 다룬 블랙 코미디 영화로, 송강호를 비롯해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등 다양한 배우들이 출연했다.

줄거리는 가족 전원이 백수이기에 살 길은 막막하지만 구성원 간 사이가 좋은 기택(송강호)의 가족과 글로벌 IT 기업의 CEO 박사장(이선균)의 가족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사건을 담고 있다.

 

알라딘 스틸컷

2. 알라딘

박스오피스 2위는 어릴 적 향수를 자극하는 영화 '알라딘'이 차지했다.

'셜록 홈즈'와 '킹 아서'의 감독을 맡은 '가이 리치'가 제작을 맡은 '알라딘'에는  '메나 마수드'(알라딘 역), '윌 스미스'(지니 역), '나오미 스콧'(자스민 역), '마르완 켄자리'(자파 역) 등 할리우드 배우들이 다수 출연한다.

지난 5월 23일 개봉을 시작한 알라딘은 개봉 9일 차인 6월 1일 150만 명 이상의 관객 수를 기록했으며, 탄탄한 원작을 바탕으로 하는 화려한 영상, 각 배우들 펼치는 뛰어난 춤과 노래 실력이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영화는 머나먼 사막 속 신비의 아그라바 왕국을 시대적 배경으로, 생계를 위해 도둑질을 하지만 마음씨는 고운 '알라딘'이 아그라바 왕국을 짐어삼키기 위한 '자파'의 의뢰로 마법 램프를 찾아 나섰다가 세 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자스민 공주의 마음을 얻기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악인전 스틸컷

3. 악인전

'마블리' 마동석이 주연으로 출연하는 영화 '악인전'이 누적관객 수 300만 명을 돌파한 가운데 6월 1일 박스오피스 3위를 차지했다.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임에도 현재까지 꾸준한 관객 수를 동원하고 있는 영화 '악인전'은 지난 15일 개봉한 범죄 액션 장르의 작품이다.

'대장 김창수', '조선 마술사'의 감독을 맡은 이원태 영화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마동석과 김무열, 김성규, 유승목, 최민철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은 다수의 배우들이 출연한다.

영화는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가 운좋게 살아난 조직 보스 '장동수'(마동석)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되어있는 강력계 형사 '정태석'(김무열)이 연쇄살인마 'K'를 검거하기 위해 협력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스틸컷

4.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엑스맨, 아포칼립스', '슈퍼맨 리턴즈' 등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 '마이클 토허티'의 새로운 영화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가 6월 1일 박스오피스 4위를 차지했다.

지난 5월 29일 개봉한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는 고질라 시리즈의 32번째 작품이자 '몬스터버스'의 3번째 영화로, 현재까지 약 15만 명의 관객 수를 동원하고 있으며, 영화 '고질라'는 압도적인 비주얼과 함께 환상적인 CG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고질라'의 주요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공격한 고질라로 인해 아들을 잃은 엠마와 마크, 그리고 매디슨은 매일 슬픔 속에 하루를 살아가는데, 미지의 생물을 연구하는 모나크 소속 과학자였던 엠마는 또 다른 공격을 대비해 거대 괴수와 소통할 수 있는 주파수를 발견한다.

그러나 괴수들을 조종하여 지구를 지배하려는 세력에게 자신의 딸 매디슨과 함께 납치된다. 이후 주파수로 '모스라', '로단', '기도라' 등 고대 괴수들이 하나씩 잠에서 깨어나고, 이로인해 인류는 역대급 재난을 맞이하게 되고, 여기에 강력한 고질라의 등장으로 괴수들의 대결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된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