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2회를 맞이한 실패박람회는 강원도를 시작으로 대전, 전주, 대구, 서울 순으로 개최된다.

전주실패박람회
출처: 전주시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오늘(2일) '2019 전주 실패박람회'가 2일 폐막을 맞이했다. '2019 전주 실패박람회'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로 공감하며 응원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서 기획됐다 .

지난달 31일부터 행정안전부와 전주시는 '실패는 두 번째 기회'를 주제로 한옥마을 일대에서 국민 숙의 토론, 재도전 정책마당, 실패 사례 공모전으로 나누어 다양한 실패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 분야의 예술인 300여명이 국민 숙의 토론에서 참여해 '문화예술 관련 실패'를 주제로 다양한 실패 경험을 공유하며 재기 의지를 다졌다.

'실패 사례 공모전'에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해서 진행되었다. 전주시민이 참여하여 자신의 특별한 실패 사례와 극복 후기를 공유했다.

정책마당에서는 재도전을 위한 상담과 함께 창업과 채무, 저소득 일자리, 경력단절 문제, 대학진학 등에 초점을 맞춰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전주 실패박람회 포스터
출처: 전주시

한편 박람회 기간 동안에는 '재도전 정책마당'도 펼쳐져 전주 고용·복지 플러스센터,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등 지역 내 15개 공공기관이 참여했다.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제도는 실패박람회 홈페이지(failexp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이한 실패박람회는 강원도를 시작으로 대전, 전주, 대구, 서울 순으로 개최된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누구나 크고 작은 실패를 경험하며 성장한다"면서 "실패 경험자들이 이 박람회에서 다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