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유산균 다이어트, 레몬밤과 시나몬 물 효능 보다 좋다? '주의사항 살펴보니'

모유유산균·레몬밤·시나몬 물 효능은?

 모유유산균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바로 다이어트 때문이다.

모유유산균은 혈당 감소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단기 다이어트 효과 때문에 최근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락토바실러스가세리bnr17는 장 점막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도 손꼽히고 있다. 

그냥 먹어도 효과가 좋지만 요거트나 채소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먹으면 대장암까지 예방할 수 있다. 

또한 내장지방이 제거되기 때문에 뱃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하지만 과다복용 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한편 모유유산균 뿐 아니라 레몬밤, 시나몬 물도 대표적인 다이어트 방법으로 꼽히고 있다.

나르샤는 레몬밤 다이어트와 운동으로 늘씬한 명품 몸매의 소유자로 거듭나게 됐다. 레몬밤은 스페인에서 2000여년 이상 재배돼 향긋한 레몬향을 풍기는 것이 특징이다.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은 지방으로 통하는 혈관을 억제, 지방세포를 굶겨 죽이는 역할을 한다.

또 에스트로겐 분비를 조절해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설사 완화, 해독, 탈모 방지, 두통 완화, 생리통 억제, 불안 및 불면 완화, 우울증 극복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레몬밤은 허브티처럼 물에 우려내 마시는 것이 일반적인 섭취 방법이다. 찬물 1.5리터에 레몬밤 분말 가루 1.38~2g(1큰술)을 넣고 저어주면 완성.

단, 레몬밤 섭취시 주의할 사항이 있다. 평소 체력이 좋지 않거나 혈당 조절이 어려운 사람, 암 환자, 임산부는 레몬밤 다량 섭취를 피해야 한다.

또 레몬밤을 과도하게 먹을 경우 현기증이 일어나거나 구토 증상이 있을 수 있고, 허브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레몬밤에도 알레르기 증상을 보일 수 있으니 확인 후 섭취해야 한다.

시나몬 또한 칼륨이 다량함유 되어 칼륨은 수분을 배출하고 부종을 방지한다. 아울러, 시나몬은 지방세포를 축소해 지방 연소를 촉진한다.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런 효능을 가진 덕분에 시나몬물을 마시면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시나몬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복통, 설사, 혈액순환, 감기 예방 등에 좋다고 알려졌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