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일 의정부시청 대강당 개최, '지구사랑'을 다룬 802점 작품 중 79편 입선작 선정

▲ 2019년 제12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 시상식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의정부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와 의정부시의회,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이 후원한 2019년 제12회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 시상식이 지난 3일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어린이 및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의정부시 어린이환경사생대회는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5세 이상 어린이들에게 지구온난화로 심각해지는 지구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환경보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번 어린이환경사생대회에는 총 802점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분야별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총 79점의 입선 작품을 선정하였다.

선정작은 지난 6월 3일 시청 대강당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상장을 수여하고 시청 로비에서는 부대 행사로 입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 전시회가 개최됐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번 어린이환경사생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지구를 사랑하고 환경을 보전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그림으로 표현한 다양한 생각을 생활 속에서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기회로 이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