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 4월 19일~8월 18일 개최
▲'겨울왕국: 디즈니 온 아이스' 7월 31일~8월 11일 개최
▲'2019 디즈니 픽사 필름 콘서트 페스티벌' 7월 24일~26일 개최

출처: 인터파크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최근 개봉하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알라딘'부터 개봉을 앞두고 있는 '라이온킹, 라이브액션', '토이스토리4', '겨울왕국2'까지 최근 디즈니는 여러 작품에 대해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공연계를 비롯한 문화계에서도 디즈니 캐릭터를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들을 쏟아져 나오게 하는 원동력이 되었으며, 덕분에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수준 높은 작품들이 모처럼 풍성해졌다. 

지난 4월 19일부터 오는 8월 18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전시 중인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전'에서는 약 100년에 걸친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역사를 되짚은 '원화'와 '스케치', '콘셉트 아트' 등 약 500여 점을 감상할 수 있으며, 5월 4주를 기준으로 전시, 행사 상품 중 31.4%의 판매점유율를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어, 디즈니의 아이스 뮤지컬 '겨울왕국: 디즈니 온 아이스' 오리지널 팀도 여름 방학 기간 한국 초연으로 내한하며 지난 5월 23일 티켓을 오픈했다.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11일까지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펼쳐지는 '겨울왕국: 디즈니 온 아이스에서는 '겨울왕국'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을 얼음 위에서 만날 수 있다. 

 

출처: 인터파크

한편, 디즈니 영화를 밴드의 라이브 연주와 대형 오케스트라 형태로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도 진행된다. 오는 7월 24일부터 26일까지 롯데콘서트홀에서는 '2019 디즈니 픽사 필름 콘서트 페스티벌'이 진행되며, 24일은 '코코 인 콘서트', 25일은 '픽사 인 콘서트', 26일에는 '판타지아 라이브' 등 각기 다른 콘셉트로 개최된다. 

'코코 인 콘서트'에서는 지난해 국내서만 350만 관객을 돌파한 인기 애니메이션 '코코'의 전 수록곡을 지휘자 크리스토퍼 리가 이끄는 대형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둘째 날 열리는 '픽사 인 콘서트'에서는 '토이 스토리1'을 비롯하여 '니모를 찾아서', '라따뚜이', '인크레더블2' 등의 음악이 대형 스크린의 영상과 함께 오케스트라의 라이브 연주로 펼쳐진다.

마지막 공연 '판타지아 라이브'에서는 지난 1940년에 제작되어 현재까지 클래식 음악 애니메이션의 대표작으로 꼽히는 '판타지아'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신비롭고 웅장한 클래식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1월 30일 롯데콘서트홀에서는 월트 디즈니 '데케이드 인 콘서트'도 개최된다. 월트 디즈니의 지난 10년을 대표하는 최근 작품들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지휘자 이병욱이 이끄는 '디토 오케스트라'의 연주와 만나 관객들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