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얘기된 부분은 '경제'였으며, 이 외에도 북핵, 남북관계 등 안보와 정치 이야기도 오가
불펜투수 홍준표, 고독한 늑대는 유시민이 더 어울린다.
유시민 자유를 위해 젊은시절 싸웠다. 자유를 억압했던 걸 시원하게 인정했으면 한다.

출처 : 연합뉴스

[문화뉴스 MHN 정영주 기자]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토론으로 만났다.

변상욱 국미대 교수가 진행했다.

인사말에서 홍 전 대표는 유튜브 방송은 대국민 메세지에 집중했고, 다른 방송은 본적이 없다는 말로 시작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편식은 몸에 해봅다. 홍카콜라 10번 볼때 알릴레오 한번 봐줄길 바란다는 이야기로 말문을 열었다.

홍 전 대표의 유투브 개인 방송 채널인 '홍카콜라'와 유 이사장의 유투브 개인 방송 채널인 '알릴레오'의 만남이라고도 할 수 있다.

보수-진보의 대표적 논객들의 대결로 많은 주목을 많은 그들의 유튜브 토론 대결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 동안 이뤄졌고 지난 3일 공개되었다.

대담 후 유 이사장은 "무슨 이야기가 오갔는지 사실 기억이 잘 안 나고 그냥 재미가 있었다. 소위 대화하는 입장에서는 재미있는 대화였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홍 전 대표는 "평가는 우리가 아닌 시청자들이 할 것, 허심탄회하게 국정전반에 대해 이야기를 했다. 의견이 합치된 부분도 있고 상치된 부분도 있었다"고 밝혔다.

가장 많이 얘기된 부분은 '경제'였으며, 이 외에도 북핵, 남북관계 등 안보와 정치 이야기도 오갔다.

토론 방식은 각각 준비해온 주제 열가지 중 번갈아가 뽑으며 질문을 던지는 방식이었다. 홍 전 대표는 ▲한반도 비핵화 ▲민생경제 ▲패스트트랙 ▲노동개혁 ▲갈등‧분열을 제시하였고, 유 이사장은 ▲보수‧진보의 가치 ▲양극화 ▲뉴스메이커 ▲보수 리더십▲정치를 제시하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