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이후 마블 예상 차기작 총정리 1 - 닥터스트레인지2, 호크아이, 블랙위도우, 이터널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후 마블 예상 차기작 총정리 1 - 닥터스트레인지2, 호크아이, 블랙위도우, 이터널스
  • 이채원 기자
  • 승인 2019.06.0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5월 블랙위도우 솔로무비
2020년 11월 이터널스 개봉 예정
2021년 5월 7일 닥터스트레인지2 개봉 확정
가디언즈오브갤럭시3, 토르4, 블랙위도우,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 닥터스트레인져2, 상치, 이터널스, 캡틴마블2, 앤트맨3, 노바 등
출처 MCU
출처 MCU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개봉과 동시에 전석 매진 신화를 일으킨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한 지 한 달이 넘어서면서 상영 종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이 영화는 오늘 5일 오전 기준 누적 관객수는 1384만 명을 기록했으며, 국내 박스오피스에서 역대 해외영화 관객 수 1위를 차지했다. 

수많은 '마블' 영화의 팬들은 '엔드게임'의 상영 종료를 아쉬워하고 있으며, 마블이 '엔드게임' 다음으로 보여 줄 차기작에 대해서도 다양한 추측이 있다. 

'마블'의 작품 중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제작한 수많은 영화들은 동일한 시, 공간을 담은 '페이즈'로 분류한다. 

지금까지 페이즈 1에서 3까지 진행되어 왔으며,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페이즈 3이 종료되었다. 

이어서 페이즈 4에서 새로운 이야기가 시작될 전망인데, 페이즈 4는 총 9편의 작품이 포함될 것이라고 예상되고 있다. 

'엔드게임'의 뒤를 이을 또 어떤 전설적인 작품이 탄생할지, 마블 예상 차기작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 이터널스

출처 MCU
출처 MCU

마블의 '어벤져스: 엔드게임'을 끝으로 새로운 시리즈인 '페이즈 4'가 시작되는데, 여기서 특히 주목받는 영화는 '이터널스'이다. 

최근 국내 배우 마동석이 '이터널스' 출연을 논의 중이라는 북미 영화 매체의 보도가 있었기에, 한국 팬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이터널스'는 '셀레스티얼'이라는 우주적 존재에 의해 유전자가 개량되고, 이로써 강력한 초능력을 가지게 된 히어로 이터널스와 악당 티비언츠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터널스의 신체에는 우주 에너지가 삽입돼 압도적인 힘 뿐 아니라 인간의 영역을 넘어서는 텔레포트, 비행, 환영 생성, 빛과 방사능 등을 생성하는 능력이 있다. 

특히 이터널스는 분자가 흩어지더라도 재생할 수 있어 불멸의 능력도 갖추고 있다. 

'이터널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로는 주라스, 이카리스, 세르시, 길가메시 등이 있는데, 이 중 마동석이 어떤 배역을 맡을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클로이 자오 감독이 연출을 맡을 영화 '이터널스'는 오는 8월에서 9월 중 촬영을 시작해 2020년 11월 북미 개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주요기사


◇ 닥터 스트레인지 2

출처 MCU
출처 MCU

2016년 10월 26일 개봉한 '닥터 스트레인지' 첫 편은 마블의 세계관을 마법 세계까지 넓힌 첫 번째 작품이다. 

또 베네딕트 컴버배치와 레이첼 맥아담스가 출연하는 등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며 국내에서는 540만명이 넘는 누적 관객수를 기록했다.

어벤져스 시리즈 중에서도 특히 사랑받았던 '닥터 스트레인지'의 후속편인 '닥터 스트레인지 2'가 2021년 5월 7일 개봉이 확정된 것으로 드러났다. 

1편에서 악인의 편에 선 모르도의 모습에 이어, 흑마법을 깨우친 모르도와 닥터 스트레인지의 치열한 접점이 영화에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 호크아이

출처 MCU
출처 MCU

어벤져스에서 활약한 '호크아이' 를 주인공으로 한 작품도 탄생할 것으로 보인다. 

2020년경에 발표될 것으로 팬들은 추측하고 있는데, 이 작품은 TV시리즈로 그려질지 영화로 그려질지에 대해서 아직 결정된 바가 없다. 

한편 영화에서는 호크아이가 그의 딸에게 활을 가르치는 모습이 등장한 적이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팬들은 호크아이의 딸이 차세대 호크아이이인 비숍으로 성장하는 내용이 작품에 주 내용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블랙 위도우

출처 MCU
출처 MCU

블랙위도우는 어벤져스의 원년멤버로 마블 시리즈가 영화로 제작된 초기부터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 온 캐릭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 번도 '블랙위도우'만을 주인공으로 한 작품이 없었는데, 2020년에는 블랙위도우를 주인공으로 한 솔로무비가 개봉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블랙위도우는 어떠한 유전자 조작이나 약물의 도움 없이 수많은 악당들과 싸워 이긴 유일한 지구인 캐릭터로, 과거 최고의 스파이가 되기 위해 강도 높은 훈련을 받아 성장했다. 

2020년 5월 개봉 예정인 블랙위도우 솔로무비는 이러한 그녀의 어릴적 이야기부터 어떻게 쉴드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지에 대한 배경을 담을 예정이다. 

이후 가디언스갤럭시3, 토르4, 블랙위도우,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 닥터스트레인져2, 상치, 이터널스, 캡틴마블2, 앤트맨3, 노바 등의 제작계획을 세우고 있어 마블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MHN 포토
이채원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