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가디언즈오브갤럭시3 개봉 예정
2022년 캡틴마블2 하반기 예상
상치, 토르4 개봉일 미정
가디언즈오브갤럭시3, 토르4, 블랙위도우, 스파이더맨 파프롬 홈, 닥터스트레인져2, 상치, 이터널스, 캡틴마블2, 앤트맨3, 노바 등

[문화뉴스 MHN 이채원 기자]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에서 제작할 계획인 '어벤져스: 엔드게임'의 차기작 중에서 주목할 만한 또 다른 작품 4편이 있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토르 4', '샹치', '캡틴마블 2'가 '엔드게임' 신화의 뒤를 이을 차기작으로 꼽히고 있는데, 이들 각각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지 살펴본다. 

 

이전 기사 - '어벤져스: 엔드게임'이후 마블 예상 차기작 총정리 1 - 닥터스트레인지2, 호크아이, 블랙위도우, 이터널스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

 

출처: MCU

 

1, 2편에서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의 3편 제작이 확정되었다. 

3편의 감독과 배우는 전 편과 동일하며, 이번 영화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역대급' 3부작이 될 것이라는 기대평이 나오고 있다. 

제작사에 따르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은 2021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 중에 있으며, 이터널스와 샹치 등 다른 차기작들이 촬영된 후 2020년 무렵부터 제작될 예정이라고 MCU측이 SNS를 통해 발표했다. 

한편 감독 제임스 건은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3'의 내용에 대한 여러 힌트를 공개했다. 

먼저 악당이 만들어 낸 슈퍼히어로 '아담 워록'이 등장한다는 것이다. 그가 영화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 지는 아직 알 수 없다. 

또 상대적으로 비중이 많지 않았던 캐릭터 '기모라'의 배경과 가족사 이야기를 담을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그리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뛰어난 OST를 자랑해 온 바 있는데, 이번에도 관객들을 음악의 세계에 빠지게 할 OST 후보가 181곡이라고 감독이 SNS를 통해 밝혔다. 

◇ 토르 4

 

출처: MCU

 

아이언맨, 캡틴 아메리카와 함께 '어벤져스' 시리즈의 주축을 맡고 있는 '토르'의 후속편 제작에 대한 추측이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토르'는 '토르: 천둥의 신'으로 2011년 처음 영화화되었고, 이어 2년 뒤인 2013년에는 '토르: 다크 월드'로 두 번째 스토리가 이어졌다. 

또 '토르'에 대한 끝없는 인기에 힘입어 2017년에는 '토르: 라그나로크'가 개봉해 전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이렇게 나왔다 하면 연이어 흥행 돌풍을 일으키는 '토르' 시리즈의 4번째 편이 제작되는 것 아니나는 추측이 있다. 

엔드게임에서 발키리 역을 맡은 배우 테사 톰슨이 북미 매체 LA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토르 4'가 제작될 수 있다고 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마블 스튜디오에 따르면 아직 '토르 4'의 제작 계획은 나오지 않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 샹치

 

출처: MCU

 

마블에서 중국인을 히어로로 내세운 영화 '샹치'가 제작된다는 소식에 중국 뿐 아니라 한국,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샹치'는 국제 범죄조직보스 '푸 만추'의 아들로, 보스인 아버지 밑에서 어린 시절부터 온갖 무술을 훈련하고 신체를 단련하며 성장했다. 

그 결과 19살이 된 샹치는 초능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온갖 종류의 무기와 무술을 마스터할 뿐 아니라 총알을 피할 수 있을 정도의 엄청난 신체능력을 갖게 된다. 

'샹치'는 한편 '마블판 이소룡'이라는 별명을 가졌는데, 중국 무술인 쿵푸를 다루는 특성 때문에 이러한 별명을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 

원작에서 '샹치'는 사실상 크게 존재감이 없는 캐릭터였는데, 이번에 영화 공식 주인공으로 나서는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아시아 국가 사람들의 마블에 대한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제작한 전략적인 영화라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마블이 중국계 히어로를 어떻게 그려낼지, 미국 문화에서 바라보는 오리엔탈리즘의 한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지에 대해 팬들이 주목하고 있다. 

한편 '샹치'의 제작은 확정되었지만 구체적인 촬영 날짜나 개봉 계획에 대해서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 캡틴마블 2

 

출처: MCU

 

'어벤져스: 엔드게임' 직전에 개봉한 여성 히어로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캡틴 마블'의 후속편인 '캡틴 마블 2'의 제작이 확정됐다. 

캡틴 마블 2는 MCU가 공개한 '마블 프렌차이즈 페이즈 4'의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페이즈 4의 9개 작품 중 5번째로 개봉될 예정이다. 

캡틴마블 2는 2022년 하반기 무렵 개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아직 구체적인 촬영 계획 등에 대해서는 밝혀진 바가 없다.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