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타임적립금, 재구매 고객 잡아야 하는 이유... '반값 할인에 이어 적립금 이벤트까지'

티몬타임적립금, 할인 보다 적립금 이벤트 롱런하는 이유

 티몬타임적립금이 11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소셜커머스 티몬은 11일 하루 동안 현대카드로 결제 시 50%포인트 차감 결제가 가능한 포인트 이벤트와 네이버 티몬타임 적립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티몬 전 상품을 대상으로 하며(일부 상품 제외) 최대 3만 M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이용방법으로는 온라인 결제창에서 M포인트 사용 체크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또한 선착순 적립금 이벤트도 진행된다. 11일 하루 동안 네이버에서 '티몬타임적립금'을 검색하고 상단에 보이는 검색 배너를 클릭하면 최대 10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은 타임어택, 1212타임 등 다양한 타임특가 매장에서 대부분의 상품을 정가의 절반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한다"며 "오늘은 이미 50% 이상 할인된 상품가격에서 추가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날이다. 할인 기회를 놓치지 않고 현명한 쇼핑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이커머스 업계는 할인에 이어 적립금 지급 전쟁에 나서고 있다. 적립금의 경우 고객들에게 즉시할인과 비슷한 만족감을 주는 동시에 사용을 위한 재방문 및 추가 구매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티몬은 이달부터 매월 2일을 ‘리워드데이’로 정하고 구매 금액의 1% 또는 5%를 적립금으로 돌려준다. 이커머스의 적립금 제도는 일부 카테고리 상품 혹은 적립 한도 금액이 제한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티몬의 ‘리워드데이’는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한도 제한 없이 무제한으로 리워드(reward, 보상)하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단발적인 특가 이벤트나 선착순 한정 이벤트 등은 단기적인 이슈는 될 수 있지만 행사 이후 추가적인 매출 향상을 이끌어내기는 어렵다”며 “적립금 제공이야 말로 소비자의 재방문 및 구매를 자연스럽게 이끌어 낼 수 있는 최고의 마케팅 전략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