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방어율 화제, 여전히 활약 중 승승장구... 행복한 미소 '기대 만큼은 아니였지만'

 

류현진 방어율, 화제가 되는 이유는?

류현진 방어율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바로 그의 활약 때문이다.

류현진(32·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이 6이닝을 1실점으로 틀어막는 호투를 펼치고도 10승 달성에 실패했다. 팀이 3-1로 앞선 상태에서 마운드를 내려온 류현진은 그러나 불펜진이 동점을 하용하는 바람에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류현진은 1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의 에인절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에인절스와의 방문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을 1실점으로 막았다. 홈런 1개를 포함해 안타 7개를 내줬지만, 상대 득점권에서 더 강해지는 탁월한 위기관리 능력으로 실점을 최소화했다.

5회 말 2사 1, 3루에서 트라우트를 삼진 처리하는 등 삼진 6개를 잡았고, 사사구는 1개(몸에 맞는 공)만 허용했다.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1.35에서 1.36으로 아주 조금 올랐다.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브레이브스ㆍ1.38)에게 앞선 이 부문 메이저리그 전체 1위다.

류현진은 3-1로 앞선 7회 마운드를 넘겼다. 하지만 다저스 불펜 딜런 플로러가 7회 말 2사 1루에서 트라우트에게 중월 동점 투런포를 얻어맞았다. 경기는 오후 1시 55분 현재 8회말 LA에인절스의 공격이 진행 중이며 3-3 스코어가 유지되고 있다. 결국 류현진은 호투하고도, 승리를 챙기지 못했다.

류현진이 방어율을 점점 낮추면서 그의 겨울 FA시장 예상 연봉에도 시선이 쏠렸다.

포브스지는 최근 류현진 선수의 방어율 변화를 두고 “이번 겨울 FA(자유계약선수) 시장에서 계약기간 3~4년, 연봉 2,000만 달러~2,400만 달러의 계약을 맺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포브스지는 “류현진에게는 이 수준의 계약도 저렴해 보일 수 있다”면서 “메츠전에서의 활약은 이런 믿음을 더욱 확고하게 만들었다”고 전했다. 

류현진 방어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소름돋는게 투수가 김선우 말대로 안하니까 홈런 맞음", "류현진 잘했다. 불팬투수들 정말 ㅠㅠ 다음에 잘하자 올해 20승 최저방어율로 사이영상까지 !!!!", "류현진이 잘못했네.. 1점이나 줘서 방어율 올리고 볼펜 생각해서 최소 8회까지 던져야 했는데.. ㅠㅠ류현진 화이팅~", "류 진짜 대단하다 6이닝 1실점에 방어율이 올라가네ㅋㅋㅋ 오늘 트라웃잡고 좋아하는거 멋있더라ㅎㅎ", "그동안 현진이가 보여줬던 모습은 아니였지~~ 뭐 매 경기를 똑같이 다 잘던질 수는 없지만 그래도 그동안했던 것들에 비하면 오늘은 다소 실망스러웠음!! 그래도 잘했다!!!!ㅋ 아놔~~ 6이닝 1실점이라서 그래도 방어율은 낮아질줄 알았는데 오히려 소폭 상승~~ㅋㅋ 그동안 정말 미치도록 잘 던져서 그럼!!!! 오늘 안된부분들 복기해서 담번에 잘 던지자!!!! 현진아~~ 진짜 잘했다!!!", "우리는 6이닝 1실점(1.50)을 해도 방어율이 오르는 투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등 반응을 보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