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결승전, 대한민국 우크라이나
▲경기 일시: 6월 16일 일요일 새벽 1시
▲경기 중계: SBS, 아프리카TV
▲피파 랭킹: 대한민국 37위 / 우크라이나 27위
2019 u20 월드컵 대진표
▲우크라이나 주요선수: '다닐로 시칸', '세르히 불레차', / '데니스 포포프' 경고누적으로 인한 결장

출처: 대한축구협회 트위터, 한국 우크라이나 결승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FIFA U20 월드컵에서 어린 태극전사들의 놀라운 활약은 이어진다.

12일 새벽 3시 30분에 치뤄진 에콰도르와의 준결승전에서 우리 대표팀은 체력의 열세 속에서도 투지넘치는 활약을 펼치며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첫 FIFA 주관대회 결승에 올랐다.

 

출처: FIFA 홈페이지

전반전, 대표팀은 우선적으로 수비에 치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에콰도르의 짧은 패스와 개인기를 협력수비를 통해 막고 빠른 역습을 통해 골을 기록하려고 노력했다.

양팀은 서로 위협장면을 여러차례 연출하면서 준결승전다운 팽팽한 경기를 펼쳤고, 그 와중에 우리대표팀은 재치와 결정력을 살리며 선취점을 기록했다.

전반 39분 상대 진영에서 프리킥 찬스를 얻은 이강인은 재빠르게 좌측을 돌파하는 최준에게 패스를 찔러줬고, 이를 이어받은 최준은 망설임 없는 단 한번의 터치로 에콰도르의 골문을 흔들었다. 

시간이 흘러갈수록 급해진 에콰도르는 더욱 공격적인 자세로 우리의 골문을 위협했지만, 대표팀 골기퍼 이광연이 눈부신 선방쇼를 펼치며 번번히 득점에 실패했고, 결국 대표팀의 승리로 경기는 마무리되었다. 

U20 월드컵 우승까지 단 한경기만을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우리 대표팀은 우크라이나를 상대한다.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의 결승전 경기는 오는 16일 일요일 새벽 1시에 펼쳐진다. 

출처: FIFA 홈페이지,한국 우크라이나 결승

한국과 마찬가지로 사상 처음으로 월드컵 결승에 진출한 우크라이나는 미국, 나이지리아, 카타르와 함께 D조에 속했었고 조별리그에서 2승 1무의 성적을 기록하며 조 1위로 16강에 올랐다.

이후 16강에서 파나마를 상대로 4대1의 대승을 거두었고, 8강에서는 콜롬비아를 상대로 1대0의 신승을 거뒀다. 그리고 이어진 준결승전에서 우승후보였던 이탈리아를 상대로 후반 18분 미드필더 불렛사가 선취점을 성공시켰고, 점수를 잘 지키며 결승에 올랐다.

우크라이나는 조별리그 3경기와 16강, 8강, 4강전을 포함한 6경기에서 단 3실점을 기록했다. 경기당 평균 0.5점의 실점과 반대로 6경기에서 총 10득점, 경기당 평균 2.5점을 득점하며 결승까지 올라왔다. 

출처: FIFA 홈페이지, 다닐로 시칸

한편, 우크라이나의 득점은 단 3명의 선수가 기록했다. 185cm의 장신 스트라이커 '다닐로 시칸'이 4득점으로 가장 많은 득점을 기록했고, 이번 대회 다득점 2위를 달리고 있다. 우수한 피지컬을 활용한 공중볼 경합에 능하며, 좌우 측면 사이드도 모두 소화가 가능한 인재다. 

 

출처: FIFA 홈페이지, 세르히 불레차,한국 우크라이나 결승

이어, 이번 대회 3득점을 올리고 있는 '세르히 불레차'다. '불레차'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팀의 에이스를 상징하는 등번호 10번을 달고 있다. 축구선수로는 작은 172cm 신장을 가지고 있는 '불레차'는 주로 중앙에서 활동하며, 전방으로 볼 배급부터 직접 돌파를 통한 중거리 슛 능력까지 갖추고 있는 '불레차'는 이번 결승전에서 유의해야 할 인물이다.

 

출처: FIFA 홈페이지, 데니스 포포프, 한국, 우크라이나 결승

'불레차'와 마찬가지로 이번대회 3득점을 기록한 수비수 '데니스 포포프'는 우크라이나 대표팀의 수비의 핵심으로 매경기 안정적인 수비를 펼쳐왔다. 하지만 이탈리아와의 준결승전에서 경고누적으로 인해 퇴장을 당하면서 우리나라와의 경기에는 결장한다. 거친 수비와 함께 세트플레이 상황에서 골 결정력까지 보유한 포포프의 결장 소식은 우리 대표팀 입장에서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대표팀 사상 처음으로 FIFA가 주관하는 대회에서 우승할 기회를 앞두고 있는 우리대표팀이 어떠한 전략으로 우크라이나를 상대할지 귀추가 모이고 있는 가운데,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U20 월드컵 경기장은 오는 16일 일요일 새벽 1시에 폴란드 우츠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며, SBS와 아프리카TV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볼 수 있다.

한국 우크라이나 결승,2019 u20 월드컵 대진표

 

--------------------------------

▲U20 결승전 대한민국VS우크라이나
▲경기 일시: 6월 16일 일요일 새벽 1시
▲경기 중계: SBS, 아프리카TV
▲피파 랭킹: 대한민국 37위 / 우크라이나 27위
▲우크라이나 주요선수: '다닐로 시칸', '세르히 불레차', / '데니스 포포프' 경고누적으로 인한 결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