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금융거래 일시 중단 "당황하지 마세요" 시작 시간은 언제?

카카오뱅크 금융거래 일시 중단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전산시스템 확장·업그레이드 때문에 오는 16일 오전 2∼9시 금융거래를 일시 중단한다고 13일 밝혔다.

중단 업무는 조회, 이체, 체크카드 결제, ATM 출금 등을 포함한 모든 금융 거래다. 서비스 중단 사유에 대해서는 “카카오뱅크 전산시스템 확장 작업 및 전산시스템 확장에 따른 구성 변경 작업을 위함”이라고 공지했다.

카카오뱅크 측은 “앞으로 천만명 이상의 카카오뱅크 고객이 더욱 안정적이고 쾌적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확장작업을 실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카카오은행(카카오뱅크)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사잇돌대출(중금리 대출)을 출시했다.

홈택스에서 조회되는 사업자등록증이 있는 개인사업자라면 대출 가능 여부 조회부터 대출신청, 실행까지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할 수 있다.

6개월 이상 사업을 운영했고 소득금액증명원 기준으로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단, 법인으로 등록한 사업체의 대표는 받을 수 없다.

대출 한도는 2천만원이며 이날 기준 최저 금리는 연 3.48%다.

카카오뱅크는 올 1월에는 근로소득자 대상 사잇돌대출을 출시한 바 있다. 현재 공급 금액은 3천억원을 넘어섰다.

이형주 카카오뱅크 상품파트장은 "하반기에는 민간 중금리 대출을 출시하는 등 올해부터 2022년까지 매년 1조원 규모 중금리 대출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