샵바이, 뭐하는 곳이지? '자신의 쇼핑몰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샵바이, 뭐하는 곳이지? '자신의 쇼핑몰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
  • 김민정
  • 승인 2019.06.1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샵바이, 뭐하는 곳이지? '자신의 쇼핑몰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어'

샵바이, 뜨거운 관심 '그 이유는'

 샵바이가 13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샵바이는 ‘상품 1개로 시작하는 나만의 쉬운 쇼핑몰’이라는 컨셉으로 자신만의 브랜드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간편 솔루션이다. 온라인 쇼핑몰에 관심을 갖고 있는 SNS 인플루언서 1인 마켓이나 신규 창업 소상공인에게 최적화된 대중성을 강화한 쇼핑몰 솔루션이다.  

13일 오후 토스 행운퀴즈에는 'NHN 고도의 새로운 쇼핑몰 샵바이는 상품 1개로 0000이 가능한 쇼핑몰입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오늘 바로 판매하세요'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어 '0000에 들어갈 말은 무엇일까요?'라는 문제를 출제했다.정답은 1인 창업이다.

또한 샵바이의 두번째 문제는 'NHN 고도의 신규 서비스 샵바이가 그 어려운 걸 해냈습니다. 6월 한달간 샵바이는 00 00 전자 결제 서비스(PG) 수수료 인하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0000은 무엇일까요'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이 문제의 정답은 업계 최저다. 

세 번째 문제에서는 '샵바이는 NHN 고도가 새롭게 만든 인플루언서 최적화 쇼핑몰 솔류션인데요. 셀럽 가희의 몸매 비결로 유명한 00000도 샵바이 쇼핑몰입니다'라는 문제를 출제했다. 이 문제에 대한 답은 푸드올로지다. 


네 번째 문제에서는 'NHN 고도의 새로운 샵바이는 모든 스마트 기기에 맞게 크기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000쇼핑몰입니다'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이 문제는 '반응형'이 정답이다.

한편 샵바이는 마우스 드래그&드랍으로 하는 디자인 편집, PC 및 모바일 등 모든 스마트기기에 맞게 크기가 자동 조절되는 반응형 쇼핑몰이다. 

샵바이는 비용 부담 없는 간편한 쇼핑몰 개설과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기능에 중점을 뒀다. 간단한 가입절차만 거치면 별도의 가입비나 운영비 지출 없이 쇼핑몰을 바로 개설할 수 있다. 

샵바이는 다양한 쇼핑몰 운영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확보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인스타그램 연동이 가능해 고객들과 쉽고 간편하게 소통할 수 있다. 또한 페이코,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을 통한 간편로그인 기능을 지원해 편리하게 쇼핑몰 회원가입과 접속이 가능하도록 했다. 더불어 NHN KCP를 비롯한 전자결제대행(PG), 간편결제 페이코(PAYCO)등 결제 시스템 서비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NHN고도 이윤식 대표는 “샵바이는 모바일 쇼핑의 대중화와 보편화에 맞춰 간편한 전자상거래를 위한 쇼핑몰 기능 구현에 중점을 뒀다”고 말하며 “온라인 쇼핑몰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판매자들의 쇼핑몰 브랜딩 작업을 적극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