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엑소 카이와 에프엑스 크리스탈의 데이트 장면이 담긴 CCTV를 공개한 한 유포자가 자신의 지장을 찍은 사과문을 게재했다.

   
▲ CCTV에 찍힌 카이와 크리스탈 /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와 각종 소셜미디어(SNS)에서는 카이와 크리스탈이 방 탈출 카페에서 데이트를 즐겼다는 목격담과 함께 두 사람의 사진이 유포됐다. 카페 특성상 직원이 CCTV로 진행 상황을 볼 수 있는 형태로 게임이 진행되기 때문에 데이트 현장이 직원에게 고스란히 포착됐다.

CCTV의 최초 공개한 유포자는 이 영상을 당사자들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캡처하고 유포했다는 이유에서 팬들과 대중들에게 논란의 대상이 됐다.

이 가운데 지난 4일 그는 "불법적으로 유포한 카이의 사생활이 담긴 CCTV 캡처(사진)를 보고 크게 상처받았을 카이와 카이 팬분들께 사과를 올리고자 작성하게 됐다"며 자필로 쓴 사과문을 공개했다.

   
▲ 최초 유포자로 추정되는 이용자의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자필 사과문

"카이의 사생활이 담긴 사진을 올리는 등 개인정보 보호법에 어긋나는 행동을 악의적으로 하여 카이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그로 인해 카이가 받았을 상처에 너무나 죄송스러운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카이의 사생활이 담긴 트윗(소셜미디어 트위터의 줄임말)을 올리고 이 트윗이 많이 퍼질 것을 알고 있었다. 내 자신이 너무 부끄럽고 한심스럽다"는 유포자는 "정말 안일한 생각이었다. 트윗에 (사생활을) 유포하는 일이 얼마나 큰 잘못인지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유포자는 "카이 팬 연합에서 글쓴이의 계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한다는 것을 보고 무섭고 불안해서 자수할까 고민했다"라며, "어떠한 욕과 처벌도 달게 받겠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사과문의 맨 밑에는 지장이 찍혀있으며 더불어 해당 사과문을 음성으로 낭독하기도 했다.

문화뉴스 최예슬 dptmf6286@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