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삼척장미공원에서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 등 2,000여명 참여

▲ 삼척시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오는 15일 오전 10시삼척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삼척장미공원에서 “2019 삼척시 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

‘함께라서 The행복한 지역복지’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서비스 관련 기관·단체의 다양한 참여를 통해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시민들에게는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홍보 및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복지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행사에는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 등 2,0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개막식 행사를 시작으로 둘이·하나 후원이벤트, 어린이팔씨름대회, 좌식배구, 공연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기관의 대표자 1명과 종사자 1명이 참여하는 ‘둘이·하나 후원이벤트’를 진행해 향후 후원금으로 관내 80세 이상 저소득층 노부부 2쌍을 선정해 1박2일 일정으로 여행을 보내드릴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 내가 꿈꾸는 복지세상 그림그리기 공모전 입상작 전시, 지적·발달장애인 작품전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사진 및 특화사업 전시, 시민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복지 서비스 종류를 상세하게 홍보하는 복지기관별 특색에 맞는 체험·홍보부스를 운영한다.

또한 건강, 진로, 취업, 노후준비 등을 위한 상담마당과 초청공연과 복지 기관별로 숨은 재능을 선보이는 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하고, 먹거리마당,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들에게 사회보장서비스사업 홍보 등 각종 사회복지서비스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기관·단체간 협력을 통해 더 행복한 복지 삼척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가 열리는 삼척장미공원은 삼척시 지역 버스인 10, 10-1, 15-1, 23, 24번 버스를 이용해 '정라동주민센터' 혹은 '삼척병원'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도보로 15분 거리에 위치한다.

장미공원은 이번 복지박람회 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연인간 나들이 코스로도 많이 활용되는 만큼 삼척의 명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

[MHN 강원]함께라서 더 행복한 2019 삼척시 복지박람회 개최

오는 15일 삼척장미공원에서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단체 등 2,000여명 참여

삼척,사회복지,박람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