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4일과 11일 음악과 현대미술 분야 강좌에 무료로 참여 가능

▲ 포스터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오는 7월 4일과 11일 목요일 양일간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은 2019년 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은 조희창 음악평론가의 ‘음악으로 떠나는 이베리아 여행’과 차은영 큐레이터의 ‘현대미술 트렌드 읽기’ 등 총 두 강좌를 선보인다.

오는 4일과 11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음악으로 떠나는 이베리아 여행’ 강좌는 미술관에서 열리는 특별전 ‘행복을 그리는 작가 에바알머슨 인 천안’과 연계돼 스페인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슬람과 기독교 문화, 유대인과 집시 음악 등이 어우러져 음악의 용광로로 불리는 이베리아 반도의 음악과 플라멩코, 포르투갈의 파두 음악 등을 만날 수 있다.

오는 11일 오후 2시에 시작되는 ‘현대미술 트렌드 읽기’는 현대미술의 동향을 살펴보며 2019년 아트바젤 홍콩과 베니스 비엔날레 전시 이슈들을 통해 현대미술의 흐름을 파악하고 미래를 조망해볼 수 있다.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여름특강은 무더운 여름, 미술관으로 더위를 피해 문화감성을 충족하고 삶의 지혜를 키울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만들어줄 것”이라며 “예술을 통해 천안시민의 삶의 가치를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은 누구에게나 열린 강의로 수강료는 무료이며, 별도의 신청 없이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예술의전당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은 천안 지역에서 운행하는 401번 버스를 이용하면 '천안미술의전당' 정류장에서 바로 하차할 수 있다.

-------------------

[MHN 충청] 천안시 예술의전당미술관, 예술아카데미 여름특강 운영

오는 7월 4일과 11일 음악과 현대미술 분야 강좌에 무료로 참여 가능

천안,예술,예술의전당,아카데미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