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밤도깨비야시장의 특징

여의도 밤도깨비야시장
출처: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낮에는 북적이는 서울이지만, 밤에 펼쳐지는 서울의 모습은 또 다른 매력을 지녔다. 서울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서울만의 새로운 문화인 ‘밤도깨비야시장’에서 그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도매, 비밀판매 등이 일어나는 비상설 시장인 도떼기 시장에서 비롯된 말인 ‘도깨비시장’은 도깨비라는 단어 때문에 왠지 모를 신비함을 갖고 있는 듯하다. ‘서울 밤도깨비야시장’은 밤이면 열렸다가 아침이면 사라지는 도깨비와 같은 시장이라는 컨셉으로 시작되었다. 낮에는 평범했던 공간이 밤이 되면 새로운 공간이 되는 것이다. 밤도깨비야시장은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등지에서 밤이면 열린다. 모두들 환상적인 야경을 가지고 있지만 지역마다 독특한 테마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각자의 매력요소가 된다.

먼저 여의도에서 열리는 밤도깨비야시장인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의 테마는 ‘한강에서 즐기는 세계여행’이다. 한강 여름캠핑장에서 열리며, 무더운 여름에는 저녁에 서늘한 강바람을 맞으며 야시장을 돌아다닐 수 있다. 푸드존, 핸드메이드존, 월드존,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야시장의 기본인 맛있는 음식들을 푸드트럭에서 맛볼 수 있다. 또한 월드존과 이벤트존에서는 세계 각국의 전통공연, 퍼포먼스, 버스킹이 열리고, 세계 각국의 기념품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핸드메이드 존에서는 나만을 위한 하나뿐인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반포 밤도깨비야시장
출처: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반포의 밤도깨비야시장인 ‘낭만달빛마켓’의 컨셉은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이 있는 시장’이다. 여의도에서 열리는 야시장처럼 한강을 배경으로 야시장이 열린다. 마찬가지로 푸드존에서 맛있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고, 다양한 공연들이 열린다. 반포 야시장의 컨셉이 ‘낭만’인 만큼, 야경과 분수, 빛과 음악이 야시장을 가득 채운다. 달빛 아래 진행되는 밤도깨비 라디오와 단막극은 어두운 저녁 마음을 간지럽힌다. 또한 재즈, 클래식은 물론 발레와 탱고가 펼쳐져 방문객들을 낭만의 세계로 초대한다. 달빛 아래서 펼쳐지는 달빛무지개분수 역시 분위기에 낭만을 더한다.

 

DDP 밤도깨비야시장
출처: 서울밤도깨비야시장

DDP의 밤도깨비야시장인 ‘청춘런웨이마켓’은 ‘트랜디한 문화프로그램’과 ‘반짝이는 감각과 아이디어를 만나는 디자인마켓’이 주요 컨셉이다. 트랜디한 감성을 바탕으로 펼쳐지는 DDP야시장에서는 수많은 청년 예술가들과 음악이 함께한다. 디자인의 주 무대인 DDP에서 선보이는 청춘들의 패션소품들과 각종 디자인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포토존에서 해가 지면 펼쳐지는 LED장미정원이 바로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다. 모두들 핸드폰을 꺼내어 사진과 함께 추억을 담는다. 맛있는 음식을 푸드존에서 사서 잔디언덕에서 펼쳐지는 콘서트를 즐긴다면, 눈과 입을 동시에 즐겁게 할 수 있다.

 

DDP 밤도깨비야시장
출처: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청계천 밤도깨비야시장
출처: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마지막으로 청계천 밤도깨비야시장인 ‘타임투어마켓’이다. 이곳의 컨셉은 ‘한국적인 퍼포먼스’, ‘독특한 관광상품’, ‘도심 속 투어리스트 마켓’이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 듯이, 이곳에서는 한국적인 관광 상품을 바탕으로 투어리스트 마켓을 채우고 있다. 또한 청계천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전통적인 이벤트는 이곳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곳에 푸드존에서는 한국적인 음식들은 물론이고, 거기에 새로운 맛을 더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음식들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타임투어존에는 시대별 테마에 따라 다양한 소품으로 꾸며진 이색 공간을 체험할 수 있다. 이러한 공간은 중장년층에게는 옛 추억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젊은 세대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는 또 다른 한국의 모습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이벤트존에서 펼쳐지는 버스킹과 즉석노래경연은 모두가 참여해 다 같이 즐길 수 있는 추억을 제공한다.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출처: 서울밤도깨비야시장

-----------------------------------------------------------------------------------------------------------

 

서울 가볼만한곳,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여의도, 반포, DDP, 청계천

여의도 월드나이트마켓, 반포 낭만달빛마켓, DDP 청춘런웨이마켓, 청계천 타임투어마켓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