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휴게소, 임금갈비탕 무조건 먹어야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 BEST'

 죽전휴게소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죽전휴게소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 임금갈비탕이다.

임금갈비탕은 양질의 소갈비와 지역 식재료로 만들어서 깔끔하고 국물이 시원하다.

한편 휴게소를 찾은 고객이 최고로 뽑은 음식은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으로 나타났다.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내가 뽑는 휴게소 먹킷리스트(먹다+버킷리스트)’를 조사한 결과, 1위는 부산방향 서울 만남의광장 휴게소 말죽거리소고기국밥이 차지했다. 2위는 강릉방향 횡성휴게소 ‘한우떡더덕스테이크’가, 3위는 부산방향 안성휴게소 ‘소떡소떡’이 각각 올랐다. 

△광양 방향 보성녹차휴게소 ‘벌교꼬막비빔밥’ △양방향 금강휴게소 ‘도리뱅뱅정식’ △부산 방향 망향휴게소 ‘명품닭개장’ △서울 방향 죽전휴게소 ‘임금갈비탕’ △서울 방향 천안삼거리휴게소 ‘해물볶음돈가스’ △시흥 방향 서산휴게소 ‘어리굴젓백반’ △서울 방향 천안삼거리휴게소 ‘호두과자’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순위를 보면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방송인 이영자씨가 방송에서 추천한 메뉴 17개 가운데 6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포함됐다. 

아울러 도로공사가 품질 인증한 각 휴게소의 대표 메뉴인 ‘ex-food’ 20개 가운데 5개 역시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들었다. 먹킷리스트 가운데 ex-food는 △말죽거리소고기국밥 △한우떡더덕스테이크 △벌교꼬막비빔밥 △명품닭개장 △임금갈비탕 등이다. 

‘휴게소 음식 완판녀’로 알려진 이영자씨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씨가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참견시점'에서 소개한 메뉴들이 1~5위를 석권하는 등 방송에서 추천한 17개 메뉴 중 6개가 10위 안에 포함됐다.

또 도로공사의 품질인증을 받은 ‘ex-food’ 메뉴 20개 중 5개가 휴게소 먹킷리스트 10위 안에 들었다. 도로공사가 인증한 메뉴도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