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기념전 'Unlimited', 국내에 미공개된 앤디 워홀, 샤갈, 이우환, 피카소, 펑정지에 등 작품 27점 전시

출처 : ㈜브릿지컴퍼니, 국내 미공개작 피카소 'Figure(1948)'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전세계 영향력 있는 컨템포러리 아트를 전시하는 갤러리 B.(대표 김서현)가 강남구 청담동에 오는 6월 28일부터 8월 30일까지 ‘Unlimited(언리미티드)’ 개관전을 개최한다.  

갤러리 B.는 작가 및 관람객들에게 후기 인상파부터 포스트-워(Post-War), 컨템포러리, 모더니즘, 단색화, 팝 아트 등 글로벌 아트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미술관처럼 모든 사람이 공유할 수 있는 작품의 전시 공간만이 아닌, 작가들이 문화와 철학을 공유하는 화이트 큐브 공간이다. 특히 미술의 자유를 추구하고 복잡한 현대미술을 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갤러리 B. 오픈 기념, Unlimited[언리미티드] 소장품전 개최 
갤러리 B.는 개관기념으로 세계적인 작가 및 국내 작가들의 유일한 작품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Unlimited(언리미티드)’ 소장품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그 동안 한국에 공개되지 않았던 앤디 워홀, 피카소, 샤갈, 이우환, 펑정지에 등 27점의 작품을 선보여 관람객에게 낯섦보다는 편안함을, 그리고 미술 문화의 트렌드와 그 근원을 느끼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시 시노그래피를 구상했다. 또한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줄리안 오피, 그래피티 아티스트로 유명한 Mr. 브레인워시 등 후기 인상파부터 팝 아티스트까지 전 세계 미술 시장의 흐름을 볼 수 있는 유명 작가의 작품들로 전시된다.

출처 : ㈜브릿지컴퍼니, 진마이어슨'J1M1(2009)'

또한, 현재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5세때 미국으로 입양된 한국계 출신의 세계적인 뉴욕 작가 진 마이어슨(Jin Meyerson) 의 2009년 초기작부터 홍콩 크리스티에서 한국 컨템포러리 작가로 선정된 정수진, 지근욱, 최선 작가는 물론 영국 필립스 경매에서 라이트 페인팅으로 유일한 한국작가로 낙찰된 이정록, 베니스 비엔날레에서 주목 받고 있는 서정민, 종근당 예술지상으로 선정된 전현선, 김중백, 스틸아트로 유명한 이송준 작가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만날 수 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모두를 위한 갤러리 
갤러리 B.는 작품과 관람객간의 브릿지(BRIDGE) 역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예술의 문화적 철학을 지키되 유명 작가들의 미공개 또는 초기작품 등을 선보여 관람객들이 다양하면서도 흥미로운 경험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작가가 본인의 작품세계에 집중하고 작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통해 실험적이고 상업적인 예술을 대중에게 선보이도록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갤러리 B.의 목적이다. 예술 이론이나 전시 주제에 치중하기보다는 작가가 자유롭게 생각할 수 있도록 귀를 기울이고 그 어떤 상상과 아이디어에도 활짝 열려 있는 공간이다. 

------------------------------

갤러리 B. 오픈, 청담동 개관전 'Unlimited'로 국내 미공개작 선보여

개관기념전 'Unlimited', 국내에 미공개된 앤디 워홀, 샤갈, 이우환, 피카소, 펑정지에 등 작품 27점 전시

미술,갤러리,청담,강남

주요기사
미술·전시 최신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