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시대 판타지 로맨스, 오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통 악기와 음악, 춤이 어우러진 종합예술공연

출처 : 부산국립국악원, '천생연분 시즌2' 공연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국립부산국악원(원장 김경희)은 상설공연 <천생연분> 시즌2를 오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간 예지당 무대에 선보인다. 

2015년부터 시작된 한류상설공연은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문화상품으로 <왕비의 잔치> 시즌1, 2, 3, 그리고 <천생연분> 시즌1으로 총 525회 공연, 89,000명 관람의 기록을 가지고 있다.

공연은 비밀을 품고있는 무녀 ‘단정’과 화랑을 꿈꾸는 낭도 ‘흠모’의 사랑 이야기로 전통음악과 동래학춤, 창작춤, 주제곡 ‘연지연가’ 등 악․가․무가 한데 어우러져 한국의 아름다운 전통예술을 보여준다. 특히, 사람과 학의 모습을 오가는 무녀들의 모습을 그림자극으로 표현하여 신비로움을 더했다.

작년의 <천생연분> 시즌1은 전통 혼례식을 통해 조선 시대의 사랑 이야기를 들려주었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시즌2는 신라 시대를 배경으로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판타지 로맨스를 펼친다. 작품은 전통예술과 연희로 다양한 작품을 작업한 김서진 연출과 함께 전통극으로 여러 차례 호흡을 맞춘 한혜정 작가 등이 참여하고, 국립부산국악원 기악단․성악단(예술감독 유경조), 무용단(예술감독 정신혜)이 50여명이 출연한다.

부산의 유일한 문화관광공연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이 공연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개국어로 제작된 책자와 자막이 제공되어 외국인 관객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관광객과 시민들이 우리 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올해 진행되는 45회 공연 중 여러회를 크루즈관광객, 국제행사 등을 위한 맞춤공연을 진행하여 한국전통공연예술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부산관광산업에도 힘을 싣는다. 그 일환으로 오는 6월 27일에는 가이드와 여행사 등 관계자 약 50여명이 부산국악원을 방문하여 <천생연분 시즌2> 연습현장을 참관할 예정으로 여행객들이 공연관람 비중을 늘리는데 힘을 보태고자한다.

그리고 관광도시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전통공연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천생연분 시즌2> 공연관람 후 티켓으로 시티투어버스, 키자니아, 더베이101, 부산타워, 트릭아이 미술관, 요트홀릭 등 볼거리, 놀거리의 부산 문화 생활을 제휴할인 받을 수 있다.  

------------------

부산의 대표 문화관광콘텐츠가 돌아왔다, '천생연분2'

신라시대 판타지 로맨스, 오는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통 악기와 음악, 춤이 어우러진 종합예술공연

예술,공연,부산,천생연분,국악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