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교수 김경일 강사를 초청해 심리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소통에 대한 강연

▲ 서산아카데미, ‘동기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서산시는 오는 24일 오후 3시에 서산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아주대학교 교수 김경일 강사를 초청해 제66회 서산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동기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를 주제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접근동기’와 싫어하는 것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회피동기’를 심리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례를 통해 여러 소통상의 어려움을 명쾌하게 해소하는 방법을 전할 예정이다.

김경일 교수는 KBS 아침마당, KBS 속보이는 TV 인사이드, tvN 어쩌다 어른 등 방송에서 쉽고 재미있는 심리학 강의를 펼쳐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 ,십 대를 위한 공부사전 등이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입장 가능하며, 명품 팝페라그룹 아퀼라의 경쾌한 식전공연을 통해 참여의 즐거움을 한층 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소통과 설득을 통한 통찰력을 얻는 방법’ 등의 유익한 지혜를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가 개최되는 서산문화회관은 지역에서 운행하는 버스를 통해서도 갈 수 있는데, 120, 161 360, 511번 버스 등을 통해 '문화회관'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도보로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

[MHN 충청] 서산아카데미, ‘동기를 알면 행복이 보인다’

아주대학교 교수 김경일 강사를 초청해 심리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소통에 대한 강연

서산,행복,강연,심리학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