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 로봇 조립과 작동원리 배워

▲ 부천시 드림스타트 로봇교실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월요일 주 1회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창의력 UP, 로봇교실’을 진행했다.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드림스타트'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학생에 대한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가족여행, 비교과교육, 인형극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는 부천시의 드림스타트에서는 이번에는 '창의력'을 주제로 로봇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제적 부담으로 인지발달을 위한 서비스 지원이 어려운 아동을 대상으로 아동의 인지발달을 도모하고 학습동기를 향상시키고자 기획됐다.

전문 로봇교육 강사의 강의로 로봇조립의 방법, 지레와 DC모터의 원리, 기어의 링크구조 원리를 이해하고 헬리콥터, 돈키호테, 스포츠카 로봇 등을 직접 제작했다.

아동들은 “창작로봇을 만들어 움직여 보면서 과학의 원리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었다”, “로봇키트를 직접 만들고 움직여 보는 것이 재미있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권운희 부천시 보육아동과장은 “로봇교실을 통해 아동들이 로봇 조립, 제어 작동원리 및 과정을 이해함으로써 인지능력을 향상하고 학습동기를 북돋워 주는 계기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지발달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

[MHN 경기] 부천시 드림스타트 로봇교실 진행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진행, 로봇 조립과 작동원리 배워

로봇,창의.부천,경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