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분해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는 레몬밤 다이어트가 화제다.
레몬밤 섭취 방법,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설명

레몬밤 다이어트, 효능, 부작용
출처: pixabay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21일 포털사이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 레몬밤이 등장하면서 레몬밤 다이어트가 화제이다.

레몬밤이란. 레몬향이 나는 허브의 일종으로 예로부터 그 향이 풍부한 잎을 이용해서 차를 끓이거나 지중해 지역에서 요리의 맛을 풍부하게 하는 데 쓰였다. 스페인에서 2000년 이상 길러온 유명한 밀원 식물로, 레몬밤에 유인되는 벌의 이름을 따서 ‘멜리사’라고도 불린다.

브라운 아이드 걸스 출신의 가수 나르샤가 방송에 나와 언급하면서 더욱 주목을 받았다. 나르샤는 JTBC의 프로그램 ‘즐거운 감량생활’에 출연해 자신의 다이어트 비결 중 하나로 레몬밤을 언급했었다.

 

레몬밤 다이어트
출처: pixabay

레몬밤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는 레몬밤이 지방분해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레몬밤에 있는 ‘로즈마린산’이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 또한 레몬밤을 섭취하면 동맥경화지수도 개선해준다. 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레몬밤을 섭취하면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 향긋한 레몬 향은 마음의 안정에 도움을 줘서 불안, 우울, 신경성 두통을 개선해준다. 또한 생리통을 완화시키고 체내 독소배출을 원활히 해서 변비개선에 도움을 줘서 많은 여성들에게도 사랑을 받았다.

레몬밤 섭취 방법에는 레몬밤 추출 분말, 레몬밤 정, 레몬밤 차 등이 있다. 또한 각종 육류요리나 샐러드에도 곁들여 먹을 수도 있다. 그렇지만 레몬밤 섭취를 통해서 여러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레몬밤을 일정하게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서 대게 분말을 물에 타서 먹거나 티백을 이용해 차를 마신다.

 

레몬밤 차, 레몬밤 먹는법
출처: pixabay

레몬밤의 다양한 효능을 위해서 꾸준한 섭취는 필요하지만, 레몬밤에도 부작용이 있다는 점을 주의해야 한다. 먼저 본인이 레몬밤의 허브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레몬밤 섭취로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때는 섭취를 즉시 중단해야 한다. 이 외에도 과다 섭취 시 저혈압, 구토, 현기증 증세가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레몬밤의 소화촉진이 오히려 배고픈 상태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친다. 그리고 현재 임신 중이거나 저혈압인 사람은 특별히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 먹는법, 레몬밤 효능, 레몬밤 부작용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