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뉴스 캡처

 

[문화뉴스 MHN 김지현 기자]여행ㆍ음식 칼럼니스트 주영욱(58) 씨가 필리핀에서 총에 맞아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그의 이력이 재조명받고 있다.

21일 경찰청 관계자는 "한국인 주영욱 씨가 필리핀 안티폴로 지역에서 총상을 입고 사망한 상태로 발견돼 현지 경찰과 공조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여행업체 '베스트래블'의 대표 주영욱 씨는 여행칼럼니스트이자 사진가다. 2012년부터 중앙선데이에 '주영욱의 이야기가 있는 맛집'을 게재하며 100회의 연재했다. 지난 2017년에는 연재한 글을 모아 '이야기가 있는 맛집’라는 책을 냈다.

경영학 박사 출신인 주영욱 씨는 시장 조사 전문가로서 글로벌 리서치 기업 NFO, IPSOS, MACROMILL의 한국법인 CEO를 역임했다. 다국적기업 최고경영자협회(KCMC)의 사무총장도 지냈다. 상위 2%의 지능지수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인 멘사코리아 회장을 지냈다.

주영욱 씨는 400회가 넘는 해외여행과 여러 문화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여행사 '베스트래블'을 설립해 운영했다. 2016년에는 맞춤형 여행도움 플랫폼 '티비스켓'을 창업했다.

주영욱 씨는 선행도 많이 베풀었다. 그는 2010년 인도에서 사진전을 열어 사진 판매 수익금을 현지 빈민들에게 전달했다. 남아프리카공화국 최대 빈민가 랑가를 찾아 촬영한 사진을 전시, 수익금을 현지 학교 설립을 위해 기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16일(현지시간) 오전 8시께 필리핀 현지 경찰은 안티폴로시 길가에서 머리에 총상을 입고 숨진 주영욱 씨를 발견했다. 정확한 사망 시간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현장에서 발견된 호텔 키를 보고 호텔 숙박 내역을 알아본 뒤, 주영욱 씨의 시신임을 확인했다.

한편, 필리핀 경찰은 18일 사건 소식을 한국 경찰에 알렸으며 경찰청은 19일 공동조사팀을 필리핀에 보내 현지 경찰과 함께 사건을 조사 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