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 경기] 하남시, “나우 열린 음악회” 개최
  • 이솔 기자
  • 승인 2019.06.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인생의 전환점에 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열린 음악회 개최

▲ “나우 열린 음악회” 개최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하남시 지난 20일 ‘나우 열린 음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나우 열린 음악회’는 치매환자 및 가족, 암경험자, 정년을 앞둔 장년층 등 인생의 전환점에 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음악축제로, 하남시와 나우사회공헌네트워크가 함께 기획했으며 시민300여명이 이날 축제를 즐겼다.

이번 음악회에는 공연 취지에 맞는 출연진들이 눈길을 끌었다.

시니어 뮤지션그룹 ‘실버그래스’와 ‘민들레트리오’는 나우사회공헌네트워크의 시니어 뮤지션 발굴프로젝트 ‘노년반격’에서 최종 선발된 실력파 뮤지션으로, 어린시절 추억이나 중장년의 일상 등을 노래로 엮어내어 관객과 공감을 이뤘다.

암 경험자로 구성된 ‘룰루랄라 합창단’은 음악과 춤으로 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해 나가는 나우네트워크 대표 합창단으로, 이날도 밝고 경쾌한 합창과 훌라댄스를 선보여 모든 이에게 큰 감동을 줬다.

이날 공연의 피날레는 곡은 ‘슈퍼스타’로 유명한 가수 이한철이 장식했다. 이한철은 ‘실버그래스’,‘민들레트리오’,‘룰루랄라합창단’의 멘토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공연 총감독은 물론 사회까지 맡아서 진행했다.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모든 곡들이 나를 응원하는 응원가 같았다”며,“이런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어 감사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김상호 시장은 “치매가 있어도, 암이 있어도, 정년퇴직을 하더라도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할 수 있는 하남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에서는 치매안심센터를 필두로 치매조기검사, 실버벨 선생님, 두뇌학교 등 치매와 관련된 예방부터 관리까지 다양한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

-------------------

[MHN 경기] 하남시, “나우 열린 음악회” 개최

하남시, 인생의 전환점에 선 이들을 응원하기 위한 열린 음악회 개최

치매,어르신,하남,음악

주요기사



 
MHN 포토
이솔 기자 | press@mhns.co.kr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