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ter Yeosu, Future Mice’ 주제로 지역 마이스 산업 나아갈 방향 제시

▲ ‘2019 MICE 여수 포럼’ 27·28일 개최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여수시가 오는 27일과 28일 엑스포컨벤션센터와 유탑호텔&리조트에서 2019 마이스 여수 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Better Yeosu, Future Mic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에는 마이스·컨벤션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마이스 관련 대학생 등 200여 명이 참여한다.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지역 마이스산업 발전과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여수마이스협회와 한영대학교 호텔관광과가 협업한다.

행사는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하며, 주제 강연과 발제, 토론 등으로 구성돼 있다.

27일은 박람회장 컨퍼런스홀에서 개회식이 열리고, 연세대학교 지식정보화연구소 유은정 교수가 ‘마이스 도시로서의 성장을 위한 열쇠’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지역특화콘텐츠 개발 전략과 지역 마이스 미래전략 세션도 열린다.

28일은 유탑호텔&리조트에서 발제와 토론을 통해 여수 마이스 산업 발전방향을 집중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25일까지 2019 MICE산업 여수 포럼 홈페이지와 이메일,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이 여수시 마이스산업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해 마이스 행사 1320건을 유치해 국내외 31만여 명이 여수를 찾았다.

마이스 행사란 회의(meeting), 포상 관광 또는 인센티브 여행(incentive tour, incentive travel, incentives), 컨벤션(convention), 전시회(exhibition)의 4개 비즈니스 분야를 지칭한다.
--------------------

[MHN 전라] 여수시, ‘2019 MICE 여수 포럼’ 27·28일 개최

‘Better Yeosu, Future Mice’ 주제로 지역 마이스 산업 나아갈 방향 제시

여수,MICE,강연,여행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