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게임 포켓몬GO

[문화뉴스] 무더운 날씨가 한풀 꺾이고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다가왔다.

 

온 가족이 모이는 추석이 다가오면서 시원한 바다와 운치 있는 산과 계곡으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그중에서도 동해의 푸른 물결과 설악산의 웅장한 자태, 가볼 만한 곳 많기로 유명한 속초로 해마다 많은 인파가 몰린다.

특히 올 여름은 유난히 속초로 떠나는 이들이 많았는데 본래 여름 휴가철 속초는 국내 손꼽히는 휴양지 중 하나임과 동시에 신개념 모바일 게임 '포켓몬 GO'의 열풍이 한몫했다.

'포켓몬 GO' 게임의 포켓몬은 속초에 처음 등장하여 화제가 되었고, 이 게임이 외국 못지않게 국내에서도 주목받으면서 속초여행을 계획하지 않은 이들도 포켓몬을 잡을 겸 속초를 방문했다.

속초는 모바일게임 '포켓몬 GO'를 비롯하여 동해 앞바다, 영금정, 속초중앙시장 등 구경거리가 다양하고 과거 단순 휴양지의 모습을 벗어나 속초에서 고급스러운 힐링을 원하는 이들을 위한 고급 리조트들까지 들어선 만큼 국내 최대휴양지로 거듭났다.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 속초, 5일이나 되는 올 연휴 힐링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재미나고 즐거운 속초로 떠나보자.

문화뉴스 이민혜 기자 pinkcat@mhns.co.kr

   
▲ 속초 맛집 동명항게찜
   
 

지난 6월 24일 저녁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 '우리 동네 골목대장' 코너에서 속초 대게찜 무한제공 맛집 '동명항게찜'은 각종 대게와 해산물의 원가를 줄여 푸짐하고 저렴한 해산물 요리를 선사하고 있다. 상급의 대게를 엄선해 압력솥을 이용해 조리하고 생강, 마늘, 청주들을 첨가해 식감을 살려준다. 대게를 주문 시 싱싱한 제철 활어회와 튀김, 샐러드 등 20여 가지의 다양한 해산물 요리가 무한 제공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