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현 "작곡가라 거짓말하고 오디션 봐" 무명에서 행사 섭외 1순위로

윤수현, '꽃길'만 걸을 가수로 꼽혀

 

윤수현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윤수현은 트로트 가수 최초로 중국 진출로 주목받고 있으며 '차세대 트로트 여왕'으로 불린다.

그는 병원에서 근무하며 안정적인 직장생활을 하던 중 MBC 트로트 가요제에서 대상 수상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가수의 꿈을 꾸기 시작한다.  

윤수현은 어려서부터 간직했던 가수의 꿈을 이루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기획사를 찾아가 오디션에 도전했다고 한다. 

윤수현은 '천태만상' '꽃길' 등의 곡으로 각종 행사 및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의 대표곡 '꽃길'은 김세정의 ‘꽃길’보다 2년 앞서 나온 곡이다. 1890년대부터 1980년대를 풍미했던 스타일의 곡으로 윤수현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더해져 듣는 귀를 사로잡는다.

윤수현은 “저는 데뷔를 하고 싶어서 직접 포트폴리오, 자소서, 이력서를 들고 기획사 문을 두드렸다”며 “이전에 장윤정, 박현빈 선배님이 계시던 기획사에 가서 제가 작곡가이며, 이미 약속이 되어 있다고 거짓말을 해서 통과를 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사무실에 올라가서 이력서를 뿌리고 ‘사장님 만나뵈러 왔습니다’라고 했더니 사장님께서 오히려 어리둥절하셔서 ‘저랑 연락이 되어 있었나’라고 물으시더라”며  “그 때 당시에 ‘비내리는 고모령’을 불렀다”고 밝혔다.

또 윤수현은 “그런데 연락이 없었다. 두 달 반동안. 그래서 일반 기업체에 입사해야겠다며 찾아보고 있던 도중에 두 달 반이 후 연락이 와서 갔더니 다음 오디션이었다”며 가수의 길을 본격적으로 걷게된 계기를 밝혔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