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TOP 5,
세대별 카톡 인기 이모티콘은? '그럴싸하게 귀여운 아싸토끼', '오늘의 짤 #짤군2', '귀욤폭발! 라인업, 동그리와 다요토끼 PACK' 등
카카오톡 이모티콘 선물

출처: 카카오톡 홈페이지, 세대 별 카카오톡 이모티콘 순위 TOP 5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의사소통의 빈도가 주를 이루고 있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문자 메시지가 보편적인 연락 수단이었으나, 현재는 채팅 개념을 도입한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이 대중화되면서 생일 축하 및 안부 인사를 전하는 수단이 되었다.

이제는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함과 동시에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을 우선적으로 설치하는 모습을 쉽게 살펴볼 수 있고, 이는 곧 '카카오톡'이 국민 메신저가 되었음을 의미하고 있다.

한편, 현대인들의 필수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정받고 있는 '카카오톡' 덕분에 그와 관련된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끌고 있다.

기존의 문자 메시지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했기 때문에, 자신의 감정을 보다 부드럽게 표현하는데에 제한이 있었다. 하지만, 특정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이 개발되고, 점차 상용화되면서 굳이 말로 표현하지 않더라도 감정을 부드럽고 유쾌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국민적인 사랑에 힘입어, 이제는 하나의 채팅 문화로 자리 잡아버린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그 활용도가 매우 높아, 카카오톡 대화에서 없어서는 안 될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제는 우스갯소리로 '이모티콘 작가로 하나만 성공하면 대박이 난다'라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이다. 연일 새로운 이모티콘이 업데이트되며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이모티콘.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이모티콘에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자.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캡처, 10대, 20대 인기 이모티콘 순위 TOP5

1020 인기 이모티콘 TOP 5

초등학생부터 중학생, 고등학생까지 포함되는 10대에서 인기 이모티콘 순위에는, 1위 '그럴싸하게 귀여운 아싸토끼', 2위 '오늘의 짤 #짤군2', 3위 '애용! '김애용!티콘', 4위 '귀욤폭발! 라인업, 동그리와 다요토끼 PACK', 5위 '다요토끼'가 있다.

이어, 20대가 선호하는 이모티몬 1위는 '오늘의 짤 #짤군2'이 차지했으며, 2위에는 '그럴싸하게 귀여운 아싸토끼', 3위 '튜브는 힝구힝구', 4위 '귀욤폭발! 라인업, 동그리와 다요토끼 PACK', 5위에는 '동그리는 까불까불해'가 순위를 차지했다.

 

출처: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캡처, 30대, 40대 인기 이모티콘 순위 TOP5

3040 인기 이모티콘 TOP 5

대다수 직장인으로 구성되어있는 30대가 좋아하는 이모티콘에는 1위에 '튜브는 힝구힝구'가 올랐으며, 이어 2위와 3위는 '오늘의 짤 #짤군2'과 '만찢남 버롸이어티'가 연이어 차지했다.  4위에는 '귀욤폭발! 라인업, 동그리와 다요토끼 PACK'가 이름을 올렸으며, 5위에는 '오늘의 짤# 짤즈2'가 선정되었다.

10대부터 30대까지 순위에 오른 이모티콘이 비슷하며 선호도가 어느 정도 일치하는 모습을 보였다면, 40대에서는 기존 1030세대 인기차트에서 볼 수 없었던 이모티콘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40대에서 인기있는 이모티콘 1위에는 '뽀야와 귀욤!, 귀욤해!'가 올랐으며, 2위와 3위는 각각 '울 강아지가 제일 좋아!', '아무리 생각해도 난 너를'이 차지했다. 이어 4위에는 '인싸 오여사'가, 5위에는 '오늘도 기분 업!, 업티콘4'가 오르며 1030세대와의 차이를 보였다.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캡처, '오늘의 짤 #짤군2'

한편, '그럴싸하게 귀여운 아싸토끼', '오늘의 짤 #짤군2', '귀욤폭발! 라인업, 동그리와 다요토끼 PACK' 등은 10대부터 30대까지 비교적 넓은 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카카오톡 이모티콘 인기 TOP 5

세대별 카톡 인기 이모티콘은? '그럴싸하게 귀여운 아싸토끼', '오늘의 짤 #짤군2', '귀욤폭발! 라인업, 동그리와 다요토끼 PACK' 등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