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짬뽕국물 맛을 자랑하는 문어쌀롱, 갓김치 만두가 일품인 반할만두
저렴한 가격과 강력한 비주얼의 PS, 통통한 수제 꼬치의 꼬치는맛
방송 여파로 여전히 줄 서서 기다려야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최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는 전남 여수 청년몰 ‘꿈뜨락몰’ 편의 마지막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방송의 여파로 ‘여수 꿈뜨락몰’을 찾는 시청자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 매콤한 짬뽕국물 맛을 자랑하는 '문어 쌀롱'
 
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쳐/문어쌀롱

라면집인 ‘문어쌀롱’은 방송에서 최종 메뉴를 선보여야 하는 마지막 장사 직전까지도 메뉴 선택을거듭 반복하는 우유부단한 모습을 보였으나, 문어와 갓김치, 돼지고기, 홍합 들을 넣어 끓인 새로운 라면을 맛본 손님들은 “문어가 살아있는 것 같다.”, “비법을 알고 싶다” 등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매콤한 갓돈라면은 방송과 더불어 술 한잔 마시지 않은 사람도 절로 해장이 되는 듯한 기분이 들 정도로 시원하고 맛있다는 후기들이 계속 전해져 더욱 손님들의 발길이 모이고 있다. 

갓돈라면의 가격은 4000원이며, 주문은 5인분씩 순차적으로 받는다.
 
▶ 갓김치 만두가 일품인 '반할만두'
 
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쳐/반할만두

타코야키를 팔던 가게에서 고기만두와 갓김치만두를 파는 손만두 전문점으로 변신한 ‘반할만두’. 반할만두의 시그니처 메뉴는 갓김치만두이다.

한 사람당 2세트까지만 구입이 가능하고, 한 타임에 나오는 양은 기본 20세트이다. 주문 가능한 시간은 12시, 1시 반, 3시 반, 5시, 6시 반이다.

방송에서는 많은 손님들이 북적이자 손님 응대에 난항을 겪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였으나, 현재는 정해진 시간에 한정 판매를 통해 한결 순조로워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한 세트 2000원의 저렴한 가격과, 갓김치 특유의 알싸한 향과 매콤함이 더해져 갓김치 만두는 일찍 재료가 소진되는 경우가 많아 못 먹는 손님들도 많다는 소문이다.

▶저렴한 가격과 강력한 비주얼의 'PS' 파스타

 
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쳐/PS

PS 식당은 ‘백종원의 골목식당-꿈뜨락몰’ 편에서 백종원에게 가장 많은 칭찬을 받은 가게로, 사장님의 열정적인 모습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원래는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팔던 곳이었으나 현재 스테이크는 팔지 않고, 갑오징어 토마토 파스타, 파잘알 오일파스타, 갓오일 파스타, 크림 파스타 총 4가지 메뉴로 운영된다. 5~6천원의 가격과 가격대비 굉장한 비주얼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매 정시에 8~10팀씩 받고, 재료준비시간은 3시~5시이다.

▶통통한 수제 꼬치의 '꼬치는맛'

 
출처=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쳐/꼬치는맛

방송 당시 백종원은 꼬치집 사장에게 “장사할 기본이 안되어 있다.”며 꼬치집의 주방 상태를 보고 분노했다. 그러나 백종원의 지시대로 몇시간 동안 주방을 돌아다니며 문제점을 찾고, 솔직하게 자신의 문제를 실토하는 등 반성하는 모습을 보였다.

고기 잡내가 없고 수제 닭꼬치인 만큼 토실토실하다는 후기가 전해진다. 꿈뜨락몰의 다른 식당들에 비해 가장 회전율이 나은 편이며 날마다 다르지만 평균 30분정도 기다려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현재 간장맛 꼬치, 오리지널 소금구이 꼬치의 2가지 메뉴로 운영되며 토핑을 추가할 수 있다. 정시에 번호표를 나눠주며 1인 2개만 구입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삼치 앤 칩스를 파는 청춘식당, 버거류를 파는 그린 몬스터 등 다양한 식당들이 방송되었고 최신 방영된 탓인지 여전히 여수 꿈뜨락몰은 손님들이 대거 몰리면서 평일 낮, 정오가 되기도 전에도 주문 예약이 끝나는 등 줄 서서 기다려야 겨우 맛 볼 수 있다.

재료가 소진되면 일찍 장사를 마감하는 집이 많아, 꿈뜨락몰의 식당들을 맛보고 싶다면 점심시간 이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자영업의 지역 활성화를 위해 백종원 대표가 직접 찾아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SBS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영된다.

------------------------------------------

매콤한 짬뽕국물 맛을 자랑하는 문어쌀롱, 갓김치 만두가 일품인 반할만두

저렴한 가격과 강력한 비주얼의 PS, 통통한 수제 꼬치의 꼬치는맛

방송 여파로 여전히 줄 서서 기다려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