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미세먼지는 좋음 내일날씨는? 비 대부분 오후 그쳐... 강원도와 충북·경북은 제외

[오늘 날씨] 미세먼지는 좋음, 내일날씨는?

오늘 날씨와 미세먼지 농도가 눈길을 끈다.

목요일인 27일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오후에는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19∼23도, 낮 최고기온은 23∼31도로 예상된다.

비는 서쪽 지방을 시작으로 아침부터 오후까지 서서히 그치겠으나 강원도와 충북·경북에서는 밤까지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됐다.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 부근에서는 새벽까지 시간당 20㎜ 이상의 강한 비가 예상돼 피해가 없도록 대비해야 한다. 또 비가 오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천둥·번개가 예보돼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장맛비의 영향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은 비가 오는 지역에서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워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대부분 해상에서 곳곳에 짙은 안개가 끼고,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예보됐다. 제주도 전 해상과 남해 중부 먼바다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남해 0.5∼2.5m, 서해 0.5∼2.0m 등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