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웨이보 실검 1위, 日 아사히신문 메인 뉴스
인도네시아 비롯 동남아권 집중보도 이어져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27일 한류스타 '송중기-송혜교' 커플의 파경 소식은 국내를 넘어 아시아권까지 뒤 흔들었다.

출처: 연합뉴스 - 송중기 송혜교

송중기가 서울가정법원에 송혜교를 상대로 이혼조정 신청서를 접수했다는 국내 언론 보도가 쏟아지자,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해외에서도 반응이 쏟아져나왔다.

송중기와 송혜교가 모두 한류스타인 까닭에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에서는 이혼 소식이 거의 실시간으로 확산했다.

특히 국내 첫 보도가 나온지 1시간 만에 '#송혜교송중기이혼' 이라는 키워드가 실시간 트렌드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출처: 웨이보 캡처 -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1위 차지

또 신랑망(新浪網·시나닷컴) 등 매체들이 송중기와 송혜교 각각 소속사가 배포한 입장문을 번역해 올리며 보도에 열을 올리고 있다.

중국 누리꾼들도 "송송 커플의 이혼을 믿을 수 없다", "세상에 믿을 사랑은 없다", "이제 와 어쩔 수 없다. 각자의 행복을 빈다" 등 안타까운 심정을 드러냈다.

여기에 중화권 톱스타 장쯔이도 송혜교, 송중기의 이혼에 대해 언급하며 파장을 입증했다.

27일 장쯔이는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그들의 선택을 존중하고 최고의 선택이라고 믿고 있다. 앞으로 두 사람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송중기, 송혜교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냈다.

앞서 장쯔이는 송혜교와 왕가위 영화 '일대종사'로 만나 친분을 쌓고 지난 2017년 10월 31일 송중기, 송혜교의 결혼식에 직접 참석해 화제에 올랐던 바 있다.

당시 장쯔이는 송중기, 송혜교와 찍은 사진을 게재하며 "내가 본 건 송중기가 송혜교에게 보였던 자상한 행동뿐이었다. 송중기는 혜교 동생의 머리를 정리해주고, 사랑을 맹세할 때면 울었다"고 적었다.

출처: 야후재팬 캡처 - 야후재팬 메인에 실린 송중기-송혜교 파경 기사

중국만큼이나 충격에 휩싸인 곳은 송중기와 송혜교가 큰 팬덤을 보유한 일본이다.

일본 아사히 신문은 이날 오전 11시께 두 사람의 파경 소식을 전했고, 교도통신 역시 '한류 스타커플이 이혼'이라는 제목으로 크게 다뤘다.

또 일본 대형 포털사이트인 야후재팬은 메인 화면에 두 사람 소식을 담은 기사를 띄웠으며, 일본 누리꾼들의 댓글도 속속 달리고 있다.

중국과 일본에 이어 동남아시아권도 속보를 이어갔다.

출처: 인도네시아 주요 일간지 콤파스 사이트 캡처

인도네시아 주요 매체인 일간 콤파스도 '송혜교 이혼절차, 송중기의 사과'라는 제목의 기사를 엔터테인먼트 분야 주요 목록에 올렸다.

싱가포르 일간지 스트레이츠타임스도 "'태양의 후예' 커플이 이혼하게 됐다"라고 대대적으로 보도하며 지난날 부부의 다정했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발행, 아쉬움을 나타냈다.

말레이시아 일간 뉴스인 더 스타의 홈페이지에도 톱뉴스로 이날 소식이 올랐다.

CNN 인도네시아판 역시 톱뉴스로 파경 소식을 보도하며 "송중기의 팬들에게 기쁘지 않은 뉴스가 전달됐다"라며 송중기가 이날 소속사를 통해 낸 입장문과 사과 내용을 상세하게 전달했다.

한류 톱스타 부부였던 두 사람의 소식에 대해 아시아권 매체들이 일제히 보도 경쟁에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두 사람의 남은 이혼절차와 파경 원인 등에 대한 기사도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양측은 합의 후 전날 서울가정법원에 이혼조정 신청서를 낸 것으로 알려졌으며, 세부 사항만 정리하면 되는 단계인 것으로 알려졌다.

------------------------------------

'송송커플' 이혼에 아시아권 발칵...중국,일본,동남아 '대서특필'

中 웨이보 실검 1위,일본 아사히신문 메인 뉴스
인도네시아 비롯 동남아도 집중 보도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