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대출 권수 5권으로 확대
시립도서관 디지털자료실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

출처: 군산시, 도서대출 권수 5권으로 확대 및 디지털자료실 오후 10시까지 연장

[문화뉴스 MHN 이솔 기자] 군산시립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활성화를 위해 독서편의시책을 확대 운영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이번 정책 확대 운영은 군산시 독서인구 증가를 유도하고 다양한 수요계층의 만족도 충족을 위해 실시된 것이다.

도서관에 따르면 현재 약 517,000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는 시립도서관은 도서대출 권수를 기존 3권에서 5권으로 확대 실시한다.

이번 정책은 자료 활용도의 극대화를 꾀하고, 도서관 이용자에 대한 이용편의를 제공함으로써 그동안 대출 권수에 제한이 있어 아쉬워했던 다독자 회원들에게 희소식으로 작용될 것으로 예측된다.

또한, 평일 오후 6시까지만 운영했던 시립도서관 디지털자료실을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하여, 평일 낮 시간을 활용하기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이 필요한 시간에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우리 시민들의 행복한 문화생활 향유 및 독서생활화를 위해 무엇보다 도서관의 역할이 중요하다"면서 "이를 위해 도서관을 중심으로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및 쾌적한 독서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군산시립도서관, 도서관 이용 활성화 위해 '독서편의시책' 확대 운영

도서대출 권수 5권으로 확대

시립도서관 디지털자료실 오후 10시까지 연장 운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